▲(사진=TVN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 백종원 카레



`집밥 백선생 레시피` 백종원 카레, 만능간장 재료는?



집밥 백선생 백종원 카레가 SNS에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16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백종원은 목살스테이크 카레를 직접 만들었다.



종원은 목살스테이크 카레를 만들기 위해 밑간을 한 목살을 구웠다. 이어 양파를 볶은 뒤 감자, 당근을 넣었다. 여기에 물을 부어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이고 마지막으로 고체 카레를 넣어 완성했다.



한편, 앞서 만능간장 레시피도 공개했다.



백종원은 최근 녹화에서 여러가지 요리에 들어가는 만능간장 만드는 방법을 알려줬다.



백종원 만능간장은 돼지고기 간 것 종이컵 3컵(600g), 간장 6컵, 설탕 한 컵을 넣고 끓이면 완성된다. 백종원은 `간장소스 레시피`에 대해 "여유가 있으면 일대일로 해도 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지난 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표 양념장으로 만든 초간단 파무침 레시피가 전파를 탔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파무침 종류는 대략 3가지 종류가 있다. 하나는 기름과 고춧가루 베이스, 또 하나는 간장과 식초 베이스 그리고 최근엔 초고추장을 응용한 파무침이 유행이다"고 운을 뗀 뒤, 돼지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은 파무침을 만드는 꿀팁을 전했다.



백종원표 초간단 파무침 만들기 준비물은 진간장, 양조식초, 설탕, 고춧가루, 간 마늘이다. 백종원은 "국간장보다 단맛이 강한 진간장을 많이 넣고 양조식초를 첨가한다. 여기에 설탕을 적당히 넣어 단 맛을 낸다. 다음 액체가 약간 뻣뻣해지도록 고춧가루를 과하게 넣고 간마늘 역시 과하게 넣는다"고 말하며 `설탕 애호가`의 매력을 마음껏 뽐내 웃음을 자아냈다.



백종원은 이어 "완성된 양념장을 파에 넣어 버무린다. 이때 참기름을 살짝 첨가한다. 양념장에 넣은 식초가 참기름과 만나면 묘한 맛이 난다"고 말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한편 `집밥 백선생` 백종원은 참기름에 간 마늘을 넣어 만든 기름장과 고깃집 볶음밥 만들기 팁을 공개했다.
장지연기자 wowsports06@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나인뮤지스, ‘다쳐’ 티저 이미지 공개...아찔 애플힙 주인공은 누구?
ㆍ`스카이다이빙 사고 사망` 정인아 누구? `크크섬의 비밀`의 그녀
ㆍ`20대女` 2kg 빠질 때, `홍진영` 5kg 감량한 이유 `이것`이 달랐다.
ㆍ첫 40대 숨져 `알고보니 간경화`··완치된 70대 할머니 "기침하느라 오줌 쌀 정도"
ㆍ손석희, 9시간 조사 받더니 `의미심장` 오프닝··"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