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어깨 수술 류현진 "재활 열심히 해 내년 복귀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프로야구 로스앤젤레스(LA) 다저스 류현진(28)은 22일(현지시간) "열심히 재활해서 내년 봄 스프링캠프 때까지는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다.



    류현진은 이날 다저스타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처음에는 조심스러워 수술을 하지 않을 생각이었으나, 계속 이렇게 끌고 가는 것보다는 낫겠다 싶어 결단을 내렸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특히 그는 "수술이 잘됐고, 좋은 생각으로 재활에 임하고 열심히 준비할 것"이라며 "내년 상황에 대해 전혀 두려울 것이 없다"고 강조했다.



    류현진은 `한국에서 많은 투구가 부상과 관련이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어떻게 보면 한국에서 많이 던졌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한국에서 많이 던져 부상이 이어졌다고는 보지 않는다"고 일축했다.



    이어 `아시아 선수 3년차 부상 징크스가 미국 야구 시스템과 연관성이 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잘라 말했다.



    류현진은 "팀 주치의 닐 엘라트라체 박사와 수술을 앞두고 재활을 비롯해 내년 복귀 가능성 등을 포함해 모든 것을 얘기했다"면서 "중요한 것은 내 선택이었고 그것이 옳았다고 믿는다"고 했다.



    류현진은 "올해 잘 관리할 것"이라고 밝히고, "내년에는 이런 일이 없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용석 불륜 스캔들, 아내 이혼요구 `충격` 불륜 입증 사진은?
    ㆍ`삼시세끼` 이서진, 짓궂은 농담 "박신혜, 택연이 좋아하는 나이"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박지성 11월에 아빠 된다…부인 김민지 임신 4개월 째 태명은?
    ㆍ옐런 "올해 안 기준금리 인상"··`9월 인상론` 무게 실릴 듯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소비세·방위비·휘발유…日 다카이치 3대 '재정 난관'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이 총선 공약으로 내건 ‘식료품 소비세율 2년간 제로’를 향한 검토가 본격화한다. 실현되면 연간 세수가 5조엔가량 감소한다. 일본은 올해 ‘안보 3문서’...

    2. 2

      K조선 '24조' 역대급 기회 왔다…미국서 날아든 희소식

      미국이 최근 확정한 올해 예산안엔 미국 조선업 재건프로젝트(MASGA)를 위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의지가 담겨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총 271억5161만 달러(약 36조1000억 원) 규모의 함정 건조(...

    3. 3

      코리아스타트업허브·미뮤즈, K-컬처·뷰티·푸드 스타트업 지원 확대

      사단법인 코리아스타트업허브(코스브)와 주식회사 미뮤즈는 청년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해외 진출 및 수출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 기관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미뮤즈 본사에서 협약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