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치사율 40% `메르스` 국내 첫 환자 발생...`메르스` 예방법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 설명 = KBS·MBC 뉴스 방송화면캡쳐)





    중동 지역에서 주로 발생하는 신종 바이러스 중동 호흡기증후군(메르스·MERS, Middle East Respiratory Syndrome) 환자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발생했다.





    오늘(20일)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바레인`에 다녀 온 68세 남성 A 씨가 중동 호흡기증후군 메르스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돼 국가지정 격리병상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A 씨의 가족 중 간병한 부인에게 경증의 호흡기 증상이 있어 확진 검사를 진행 중이다. 입국과정과 바레인은 현재 환자 발생이 없는 국가이기에 더 조사가 필요한 상황.





    관계자에 따르면, A 씨는 증상이 호전 중이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이다. 당국은 유입이 의심되는 국가에 대해서도 전수 검역을 즉각 시행했다며 사람 간 전파력도 낮아 일반 국민들에게 전파 가능성은 없다고 밝혔다. 당국은 검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2~14일 가량의 잠복기를 발병되면 38℃ 이상의 발열, 기침과 호흡곤란 등 호흡기 증상을 동반하며 폐감염이나 급속한 신장 기능 이상을 유발하기도 한다. 사스와 증상이 유사하지만, 사스보다 치사율은 높고 전염성은 낮은 것이 특징이다.





    2012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처음 발견된 이후 최근까지 23개 국가에서 1142명의 환자가 발생했으며 이 중 465명이 사망해 치사율이 40.7%나 된다. 이 질병에 대한 예방백신이나 치료약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다.





    질병관리본부는 “메르스는 예방용 백신과 치료제(항바이러스제)가 개발되지 않아, 낙타 및 낙타 관련 음식과의 접촉을 피하고 손을 자주 �고 마스크를 쓰는 등 호흡기 감염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임수진기자 4294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임수향vs신세경, 19禁 볼륨 몸매 대결… 라디오스타-냄새를 보는 소녀도 화제
    ㆍ"강용석 불륜 입증 사진 있어".. 강용석 반응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男心 후끈 바디라인 초아 VS 임수향 몸매 대결...눈을 어디다 둬야 하나?
    ㆍ"류현진 관절와순 파열 수술 성공적".. 언제부터 다시 뛰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두쫀쿠 나도 한 번 해볼까?'…재료비 알아보던 사장님 '화들짝'

      지난 8일 영하의 매서운 강추위 속 서울 성북구 한 디저트 매장 앞에 수십m 대기 줄이 늘어섰다. 매장 오픈인 10시까지는 아직 40분이 남아 있었지만 A씨가 받아든 번호표는 40번대.A씨가 기다린 것은 개...

    2. 2

      '1조짜리 이혼' 최태원측 "비공개 요청을…" 노소영도 '입꾹닫' [CEO와 법정]

      지난해 10월 대법원이 2심 판결을 깨면서 시작된 최태원 SK그룹 회장과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간 이혼 소송의 파기환송심 첫 재판이 9일 1시간도 채 지나지 않아 종료됐다.서울고등법원 가사1부(이상주 부장판사)...

    3. 3

      차는 작은데 주행거리는 448㎞…기아 'EV2' 세계최초 공개

      기아는 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신형 컴팩트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더 기아 EV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EV2는 기아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