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모잠비크 등에 대외경제협력기금 지원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획재정부는 모잠비크의 정보화 사업과 라오스의 수력발전사업 등에 대외경제협력기금을 지원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재부는 모잠비크 `공공안전관리 정보화 시스템 구축사업`에 8천870만 달러, 라오스 `세피안 세남노이 수력발전사업`에 8천80만 달러, 베트남 `렌강 및 황마이강 수자원 개발사업`에 7천700만 달러, 우즈베키스탄 `교육정보화 2차사업`에 3천300만 달러를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재부 관계자는 "협력국 정부가 국가발전계획상 우선순위에 해당하는 사업의 지원을 요청해 사업타당성 등 검토 후 이를 지원하기로 결정하기로 했다며 "향후 협력국에 지원확약서(Pledge)를 송부하고 협력국이 이를 수락하면 차관계약 체결과 입찰절차 준비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통해 향후 협력국 경제사회 인프라 조성과 우리나라와의 경제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주비기자 lhs718@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징맨 황철순 폭행 논란, D컵 볼륨 정아름-고민수와 무슨 사이?
    ㆍ장신영, 과거 `19禁 비키니 몸매`에 강경준 반했나? "감동 주는 친구"
    ㆍ로또 1등 37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63억 어쩌나..
    ㆍ비정상회담 진중권, 과거 독일서 겪었던 끔찍한 인종차별 고백.."전철에서 독일 사람이 나에게.."
    ㆍ송일국, 정승연 판사 디스? "미인은 아니다" 폭로 대체 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하루 20시간 써요"…요즘 부모들 난리 난 '300만원 아기 헬멧'

      아기의 머리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준다는 '두상 교정 헬멧'이 개당 200만~300만원에 이르는 고가에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신생아 머리의 특정 부위가 납작하게 눌리는 사두증 진단이 늘고 ...

    2. 2

      다이소 또 일냈다…5만원짜리 5000원에 팔자 '품절 대란'

      다이소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협업해 선보인 화장품 '줌 바이 정샘물'이 출시 직후부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10일 다이소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스파츌라 파운데이션,...

    3. 3

      매년 이맘때쯤 주가 '불기둥'…고수들이 꼽은 주목해야 할 종목 [분석+]

      매년 이맘때쯤이면 ‘바이오주의 시간’이 찾아온다. 제약·바이오 섹터 세계 최대 투자 행사인 ‘2026 JP모간헬스케어콘퍼런스(JPMHC)’의 개막을 앞두고 관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