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조서비스 가입, 상조업체부터 꼼꼼히 따져봐야
상조 서비스는 유가족 곁을 지키며 장례 절차 수행을 돕고, 최적화된 장의용품을 제공해 어려운 일이 닥쳤을 때 상당한 도움을 준다. 하지만 한 번 가입하면 장례가 발생할 때까지 납입만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갑자기 회사가 폐업하거나 허위 장의용품을 사용할 시 그 피해를 소비자가 고스란히 떠안게 된다. 그러므로 상조 서비스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가입부터 신중한 검토가 필요하다.

상조서비스는 신뢰성과 투명성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만큼 자신이 가입하고자 하는 상조회사가 납입기간 동안 건재할 수 있는 회사인지 판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따라 대형 상조업체로 가입자가 몰리는 현상이 발생하곤 하는데, 공정위가 지난 12월 30일에 발표한 ‘2014년 하반기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주요정보’에 따르면 대명라이프웨이가 선수금 증가율 측면에서 50.63%라는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대명그룹의 30여 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로부터 탄탄한 신뢰를 쌓아온 ‘대명라이프웨이’는 만약을 대비해 상조보증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계약을 체결해 투명한 상조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서비스 품질 보증제’를 통해 상조서비스 품질에 대한 3가지 약속을 하고 있으며, 이를 위반 시에는 전액 환불해준다.

서비스 품질 보증제는 ▲물품 추가 등의 부당행위 요구 금지 ▲장례 접수 후 2시간 이내 도착(도서/산간지역, 천재지변 예외) ▲정해진 규격용품 사용이라는 3가지의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대명라이프웨이는 고객들을 위해 컬러풀 스테이션 서비스로 불리는 특별한 멤버십 서비스도 실시한다. 상조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해당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대명리조트/오션월드 및 스키월드/대명투어몰 여행상품/대명문화공장 문화공연/OK캐시백 적립/건강검진서비스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 문화혜택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향후 대명위드원, 대명본웨딩의 우대 혜택도 마련할 예정이다.

대명라이프웨이 관계자는 “대명라이프웨이는 영업사원에게 지급해야 하는 영업수당의 부담을 낮춰 이를 고객 혜택으로 돌려주고 있다”며 “고객의 삶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온 결과, 최근 한국경제신문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제 11회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고 전했다.

한편, 대명라이프웨이의 다양한 혜택은 TV홈쇼핑과 LG베스트샵, LG U+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