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 포크볼 `첫선` 1이닝 3탈삼진 `日 언론 `화들짝`··구속차 20km `언터처블`





오승환 던진 포크볼에 1이닝 3탈삼진.. 시즌 5세이브



`1이닝 3탈삼진` 일본 프로야구의 `돌부처` 오승환(33·한신 타이거스)이 1이닝 3탈삼진으로 나흘 만에 세이브를 추가했다.



오승환은 16일 일본 아이치현 나고야돔에서 열린 주니치 드래건스와 센트럴리그 방문 경기에서 한신이 6-4로 앞선 9회말 등판해 1이닝 3탈삼진 퍼펙트로 봉쇄했다.



올 시즌 5번째 세이브를 챙긴 오승환은 평균자책점을 1.50에서 1.29로 더욱 끌어내렸다.



일본 언론은 이날 경기에서 1이닝 3탈삼진 오승환이 던진 포크볼에 주목했다.



산케이스포츠는 "이날 오승환이 던진 15개의 공 중 5개가 포크볼이었다"고 전했다.



오승환은 "일본에 와서 처음으로 정규시즌 경기에 포크볼을 던졌다"며 "감각이 좋았다. 훈련 중에 던지면서 실전에서 던져보려 했다"고 말했다.



이날 오승환이 던진 5개의 포크볼은 4차례 헛스윙을 끌어냈고, 첫번째는 파울이 됐다.



두 번째 타자 다카하시 슈헤와 마지막 타자 오시마 요헤이를 삼진으로 잡아낸 결정구가 포크볼이었다.



오승환의 포크볼 구속은 최저 시속 131㎞, 최고 133㎞였다. (사진=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최자♥설리` 훈훈커플 애정전선 이상無...얼마나 잘 어울리나?
ㆍ신인배우 이승호, 19禁 `달샤벳 조커` 유튜브 조횟수 30만↑‥"JYP 미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위메프 업계 3위 추락?... `열정페이` 논란 악영향 미쳤나?
ㆍ세월호 참사 1주기 추모, 스타들 노란리본 추모행렬.."고맙고 우리가 미안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