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제철음식.. 주꾸미, 키조개, 참다랑어, 달래, 두릅


ADVERTISEMENT


4월 제철음식 4월 제철음식 4월 제철음식


ADVERTISEMENT


`4월 제철음식` 봄을 맞은 4월 제철음식이 화제다.


ADVERTISEMENT


특히 봄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에너지와 영양소의 필요량이 증가하는 계절인 만큼 적절한 영양섭취가 중요하다.


ADVERTISEMENT


이에 국민건강보험은 최근 4월 제철음식으로 주꾸미, 더덕, 키조개, 참다랑어, 소라, 미더덕, 취나물, 달래, 두릅 등 9가지를 소개했다.



이 가운데 주꾸미는 DHA 등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에 효과적이며 100g당 47㎉의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특히 철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다.



대표적인 봄나물인 달래는 혈관을 확장시키고 튼튼하게 하는 동시에 혈액순환 기능을 촉진시키고 세포를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줘 다이어트 식단으로 제격이며 각종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해 춘곤증에 시달리기 쉬운 봄철 활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



더덕은 특유의 향과 맛으로 봄철 입맛을 회복시켜주는 식품인 동시에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하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이 밖에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키조개, 단백질이 풍부한 참다랑어와 두릅, 몸의 열을 내려주는 소라, 고혈압에 좋은 미더덕, 몸속 나트륨을 배출하는 취나물 등이 4월 제철음식으로 꼽힌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9금 발언` 유희열 사과, 과거 29금 발언도 했다? `역시 감성변태`
ㆍ충암고 교감 얼굴 보려 홈페이지 접속 폭주 마비… 어디서 볼 수 있나?
ㆍ탤런트 이인혜, 서울대생과 영어로 300억벌어.. 충격!
ㆍ복면가왕 솔지, 과거 투앤비 시절 `D컵` 볼륨감 과시‥男心`후끈`
ㆍ양진성, 노민우와 야구장 키스…구혜선 닮은 미모 `깜짝`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