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국내외 음원차트 1위…SM 신흥강자로 도약?





걸그룹 레드벨벳(Red Velvet)의 새 앨범 `아이스크림 케이크(Ice Cream Cake)`가 공개되자마자 국내외 차트1위를 기록하며 쾌조의 스타트를 보이고 있다.



레드벨벳은 17일 국내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첫 앨범 `아이스크림 케이크` 전곡 음원을 공개, 더블 타이틀 곡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지니, 벅스, 올레뮤직 등에서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같은날 아이튠즈에서도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3개 지역 종합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태국,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5개 지역의 팝 앨범차트 1위. 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무려 아시아 8개 지역의 K-POP 앨범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특히 18일 오프라인으로도 앨범을 발매하는 레드벨벳의 첫 번째 앨범 자켓 디자인은 로맨틱한 소녀 감성의 일러스트레이터 마담 롤리나와 협업, 레드벨벳의 귀여우면서도 소녀적인 감성을 새롭게 표현한 점이 눈길을 끌며, 각기 상반된 무드로 구성된 `아이스크림 케이크`, `오토매틱(Automatic)` 두 가지 버전의 음반은 레드벨벳의 새 앨범을 기다려온 음악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또 레드벨벳은 이날 오후 9시부터 네이버뮤직을 통해 `레드벨벳의 아이스크림 TV`를 생방송, 첫 번째 앨범의 수록곡 라이브 무대를 처음 공개한다. 더불어 컴백 소감과 첫 앨범 소개 등 다양한 토크, 멤버들의 일상을 담은 셀프 카메라 영상, 각 멤버의 개성이 드러나는 개인 방송 등 다채로운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며, 그룹 샤이니 민호가 스페셜 MC로 함께해 더욱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한편 레드벨벳은 19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0일 KBS2 `뮤직뱅크`, 22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신곡 무대를 선사하며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레드벨벳, SM대표 걸그룹 될 듯" "레드벨벳, 신곡무대 궁금하다" "레드벨벳, 이번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 "레드벨벳, 앞으로 활동 기대된다" "레드벨벳, 이번 앨범으로 대박날 것 같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SM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수현, 인스타그램 시작하자마자 9만 팔로워…`폭발적 반응`
ㆍ"김호정 노출 너무 고맙다".. 임권택 감독, `화장` 김호정에 고마움 드러내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람보르기니 추돌사고 현장 목격담 `망연자실 SM 차주`··"대물한도 겨우 1억 어떡해"
ㆍ`택시` 이천희, 전혜진 혼전임신에 "장모님 앓아 누우셨고, 장인어른 디스크 수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