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트, 日 현지 레이블 `비스트 뮤직` 결성…본격 활동 돌입





그룹 비스트가 일본 현지에서 자신들의 이름을 딴 독립 레이블 `비스트 뮤직`을 만들고 활동에 돌입했다.



비스트는 16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언론사 및 방송사를 초청해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 데뷔 5주년을 맞이해 독립 레이블인 `비스트 뮤직`의 창단을 알렸다. `비스트 뮤직`은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인기 작곡가, 프로듀서 라인과 비스트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유지되는 레이블로 팀의 메인 프로듀서로 자리잡은 `굿 라이프` 용준형이 힘을 합쳐 한층 폭 넓어질 비스트의 음악적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처럼 일본에 진출한 한류 아티스트 중 자신들의 이름을 건 독립레이블을 창단한 것은 비스트가 최초다. 비스트는 이 레이블을 통해 3월 첫 번째 신곡 `원(ONE)`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매달 총 10장의 연속 신곡 발매를 확정, 일본 시장 내 비스트만의 색깔을 더욱 견고히 다질 전망이다. 또한 5월 일본 주요 4개 도시인 요코하마, 오사카, 나고야, 후쿠오카에서 대규모 팬미팅 개최 역시 확정, 대대적 프로모션에도 돌입한다.



17일 아이튠즈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비스트 뮤직`의 첫 번째 신곡 `원`은 지금처럼 변함없이 `온리 원`의 길을 따라 걷겠다는 비스트의 결의와 메시지가 담긴 곡이다. 힙합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감각적인 비트와 곡 전개로 단숨에 두 귀를 매료시키는 이 곡은 공개와 동시에 일본 아이튠즈 힙합차트에서 1위, 전 장르 종합차트에서 12위를 달성하며 성공적 시작을 보이고 있다.



함께 공개된 `원`의 뮤직비디오 역시 눈길을 끈다. 오로지 퀄리티 높은 음악으로 승부를 걸겠다는 `비스트 뮤직`의 지향점처럼 과감히 멤버들의 출연을 배제한 뮤직비디오는 런웨이를 연상시키는 감각적 연출과 타이포그라피의 조화로 `원`의 화려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더한다.



16일 일본 현지에서 레이블 창단 기자회견에 나선 비스트는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독자적인 레이블 설립을 계기로 일본 팬 여러분과 더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 좋은 곡을 선보이는 것에 대한 욕심이 있는 만큼 멋진 경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는 소감을 전하며 자신들의 레이블에 대한 기대를 부탁했다.



지난해 두 번의 국내 활동을 통해 명실상부 최고의 케이팝 아티스트의 입지를 다졌던 비스트는 2014년 11월, 일본 현지에서 네 번째 오리지널 싱글 `너는 어때?(키미와 도우?, キミはどう?)`를 발표하고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의 폭 넓은 활동을 이어갔다. 이번 `비스트 뮤직` 레이블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한 활약을 예고 중인 비스트가 일본 음악 시장을 통해 또 한번 돌풍을 선보일 수 있을 지 기대를 모은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비스트, 신 한류돌이네" "비스트, 자신만의 음악색깔이 있다" "비스트, 6명이 정말 잘 이루어져 있다" "비스트, 한국에서 활동은 언제쯤?" "비스트,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대단하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사진=큐브 엔터테인먼트)



한국경제TV 박혜정 기자

hjpp@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CBS `신천지에 빠진 사람들` 충격 실태 고발··과거 보도 재조명
ㆍ속사정쌀롱 BJ엣지 vs 내반반 최윤소…D컵 볼륨+아찔 골반 `시선강탈`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거제서 람보르기니 추돌사고.. 수리비만 1억 4000만원?
ㆍ`힐링캠프` 성유리-하하 평행이론 존재, 소름…`도대체 뭐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