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송이 가방 찾아 발품 그만"…네이버, 'TV속 이 상품' 오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버는 TV 속 연예인의 패션 소품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TV속 이 상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천송이 가방 찾아 발품 그만"…네이버, 'TV속 이 상품' 오픈
    사용자는 '프로그램명', '프로그램+연예인', '프로그램+캐릭터' 등의 키워드를 통해 원하는 상품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프로그램을 보는 중에도 실시간으로 관심있는 상품을 찾아볼 수 있도록 본 방영 전에 상품 데이터베이스(DB)를 미리 구축했다. 이를 가격 비교와 쇼핑몰로 연결해 직접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외에도 프로그램을 회차 별로 정리해 각 회에서 해당 캐릭터가 착용한 다른 소품들도 찾아볼 수 있다. 관련 정보 탭을 통해 동일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다른 캐릭터들의 패션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네이버는 현재 TV속 이 상품에는 방영 중인 지상파 드라마와 일부 예능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향후 케이블, 종편으로 DB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한경닷컴 최유리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싼 돈 주고 PT 받아도…" 20대 직장인 고백에 '파격 결단'

      "PT는 돈도 돈이고 식단 등 생활 패턴을 바꾸기도 해서 저랑 잘 맞는 PT 선생님을 찾고 싶죠. 그러면 발품을 팔아야 하는데 확신이 안 들 때도 있고 어렵긴 해요." 20대 직장인 서 모씨(28)는 이&n...

    2. 2

      "샌드박스서 7년 동안 굴렀는데"…토큰증권 시장 열리자 '팽'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앞두고 규제 샌드박스로 실증을 수행해온 스타트업이 좌초 위기에 놓였다. 금융당국이 기존 금융 인프라를 갖춘 컨소시엄 중심으로 인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혁신을 시험한...

    3. 3

      '디지털 지갑'이 된 車…카드 안꺼내고 주유·드라이브 스루 결제

      주유기만 꽂으면 휘발유가 나온다. 카드를 꺼낼 필요는 없다. 결제는 자동차가 알아서 하니까. 차에서 주문한 음식도 결제할 필요 없이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미국 스타트업 시바.AI가 ‘CE...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