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모바일 공식영상 캡쳐화면
삼성 모바일 공식영상 캡쳐화면
[ 김하나 기자 ]삼성전자는 1일(현지시각) 스페인 바르셀로나 컨벤션센터(CCIB)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15’를 개최하고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를 전격 공개했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 S시리즈의 여섯 번째 모델로 공개 전부터 전 세계 미디어와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삼성 스마트폰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신기술을 대거 탑재했다.

이 중 사진 촬영 기능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돼 눈길을 끌고 있다. 전·후면 모두에 밝고 선명하면서도 빠른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는 언제 어디서나 셔터만 누르면 멋진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후면 1600만, 전면 500만의 고화소에 밝은 렌즈(조리개 값 F1.9) 카메라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빠르고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 역광 상태에서도 풍부한 색감의 사진을 바로 촬영할 수 있는 실시간 HDR(High Dynamic Range) 기능을 후면뿐만 아니라 전면 카메라에도 적용해 더욱 생생한 셀피(selfie)를 촬영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공개한 공식영상에는 셀피(selfie) 배경이 DDP(동대문디자인플라), 파주 미메시스 미술관, 파주 헤르만하우스01 등이 등장했다. 딱 보면 알만한 명소들이 모두 대한민국으로 나와 더욱 화제다.

‘갤럭시 S6’ 공식영상 덕보는 '헤르만하우스'
특히 파주 헤르만하우스01은 타운하우스는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을 취한 구조로 기존 주택의 취약점인 방범을 보안하고 아파트의 편리함을 더했다. 이 단지는 신 개념 주거 공간으로 설계부터 콘셉트까지 유니크한 3층 복층형 주택으로 구성됐다. 유명 건축가와 실내건축디자이너가 설계와 디자인을 해 2003년 분양 당시 세간의 화제가 되기도 했다.

헤르만하우스02는 현재 특별분양하고 있는 상태다. 단지는 총 38채 규모로 지하 1층~지상 2층 등 총 3개 층, 대지면적은 550~552㎡, 전용면적 328~329㎡로 구성된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4차선 도로를 통해 문발 IC(자유로) 삽다리IC (제2자유로) 이용이 쉽다.

분양 관계자는 "파주 헤르만하우스는 주변의 경과과 어우러지면서도 이국적인 분위기로 입주자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초기 책정됐던 분양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헤르만하우스02를 공급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