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여유만만` 박광일 "김삿갓, 삿갓을 쓴 이유는...?"





`여유만만`에 출연한 박광일이 `방랑시인 김삿갓`이 삿갓을 쓴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27일 방송된 KBS2 `여유만만`은 `이야기로 떠나는 역사 문화기행-전라남도 화순` 편으로 꾸며져 역사여행전문가 박광일, 역사학자 김인호, 한국사 전문가 한영화, 아나운서 이각경이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방송에서 조영구는 "김삿갓은 왜 삿갓을 쓰고 여행을 했냐"라고 박광일에게 물었다. 이에 박광일은 "자신을 남에게 보이기 싫어 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전국을 방랑하면 비도 오고 햇볕도 비추는 데 실용성이 있어 삿갓을 썼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박광일은 "앞서 과거시험 당시 할아버지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으로 조상에 대한 죄송스러운 마음에 삿갓을 썼을것이다"라며 "삿갓을 쓰면 하늘에 있는 조상님을 보지 못한다는 생각을 한 것 같다"라고 전했다.





이에 조영구는 "정말 대단하다"라며 삿갓을 썼다. 이에 이정민은 조영구에게 "삿갓으로 얼굴을 가리니까 정말 잘생겼다"라고 놀려 웃음을 자아냈다.(사진=KBS2 `여유만만` 화면 캡처)







항국경제TV 류동우 기자

ryus@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병헌 이민정 귀국 입장표명, 만삭에도 `스키니+킬힐` 럭셔리 공항패션
ㆍ`AOA 사뿐사뿐` 초아 마이리틀텔레비전 인기, 진짜사나이 꽃미남 교관 화제, 20~30대 목 디스크 급증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ㆍ헌법재판소 "간통죄 위헌" 콘돔회사+불륜남녀 `환호성`… 62년만에 폐지
ㆍ백지영-정석원 부부 집 공개 `감각 돋보이는 러브하우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