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기·공단기로 유명한 교육업체인 금융단기(금단기, www.financedangi.com)가 기본이론반 과정을 새로 오픈했다.

강좌 이름은 ‘TESAT 이론완성반’으로 ‘경제와 시사를 한 권으로 끝내는 TESAT 입문서’(형설출판사 간)를 교재로 사용한다. 시험에 나오는 출제분야를 단기에 집중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강좌로, 테샛에서 자주 출제되는 핵심 경제·경영 이론과 시사를 한꺼번에 준비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테샛 시사 분야는 신문을 읽을 수 있는 능력과 국내외 경제흐름에 대한 이해력을 측정하는 데 테샛 입문서의 시사 부문을 공부하면 대부분의 문제를 맞힐 수 있다.

△경제 이해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싶은 수험생 △학점은행제로 학점을 따려는 수험생 △편입, 졸업시험 등으로 자격취득이 필요한 수험생 등 경제 초보는 물론 상경계 전공생에게도 적합하다. 경제이론 18강, 시사경제 15강, 금융·경영 15강 등 총 48강으로 이뤄져있다. 교재 저자인 강현철 한국경제신문 연구위원과 경제 전문강사인 고범석, 전수환씨가 강의를 맡았다. 수강료는 11만원이다.

‘경제와 시사를 한 권으로 끝내는 TESAT 입문서’는 테샛 출제빈도가 높은 208개 항목별로 분류돼 각 항목마다 본문과 키워드 그리고 기출문제 순으로 정리돼 효율적 학습이 가능하다. 1899-4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