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오는 18일 오후 3시에 여성회관 3층 대강당에서 12월 의왕아카데미를 국악계의 아이돌, KBS 국악한마당 진행자 남상일 소리꾼을 초청하여 ‘신명나는 우리 소리’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남상일 강사는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하고 2007년 KBS 국악대경연 종합대상을 비롯해 2010년 대한민국 국회대상 올해의 국악상, 2012년 KBS 국악대상 판소리상, 2013년 전통예술 부문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 수많은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또한 KBS ‘여유만만’, ‘남자의 자격’, MBC ‘7인의 식객’ 등에 출연하였으며 특히 애니메이션 영화 ‘메밀꽃, 운수 좋은 날, 그리고 봄봄’에서 주인공인 판소리 도창 목소리 역으로 출연해 대중들로부터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 남상일 강사는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국악을 즐기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이야기로 맛깔스런 입담과 함께 명창의 진면목을 선보일 예정이다.



의왕아카데미는 의왕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회원으로 등록하면 강연에 대한 안내 엽서를 매월 받아 볼 수 있다.




와우스타 채지선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D컵 여신` 한채영 VS `팜프파탈` 황수정…아찔 가슴골+볼륨 몸매 `헉`
ㆍ`캣우먼` 설현, `꿀벅지+잘록 허리`로 남성과… 뒤에서 뭐해? `아찔`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한채영, 드레스 사이로 보이는 `D컵`가슴… `터질 것 같아!`
ㆍ황수정 복귀준비, 청순한 과거 VS 아찔한 최근…흠뻑 젖은 한복에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