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1>



대구 경신고에서 만점자가 4명이나 나왔다.



3일 교육부가 발표한 수능 만점자 명단에 따르면 부산 대연고의 이동헌, 경북 포항제철고의 한지민, 울산 성신고의 최보윤, 경기 용인 외대부고의 김세인, 대구 경신고의 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동명), 전남 순천 매산고의 정대승, 광주 인성고의 박현준, 경북 안동고의 김관후, 서울 양정고의 이승민까지 총 12명이 확인됐다.



특히 이번 수능 만점자 12명 중 대구 경신고 학생이 4명이나 이름을 올린 것으로 확인돼 대구 경신고가 화제로 떠올랐다. 더불어 대구 경신고 만점자 중 두 명이 같은 이름인 `이승민`인 것에 더불어 서울 양정고의 수능 만점자 이름도 이승민인 사실도 알려지기도 했다.



이처럼 지금까지 확인된 12명의 만점자 중 외대부고 김세인 학생을 제외한 나머지 11명이 모두 재학생이기 때문에 재수생 만점자까지 포함되면 그 수는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크다.



한편 수능 성적표 배부 이후 각 대학들은 오는 6일까지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를 마치게 되며 오는 19일부터 정시 전형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소식에 네티즌들은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대박이네”,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와 이럴 수가”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명문고 탄생이네”,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엄청나다”, “대구 경신고 수능 만점자 4명, 8학군 아이고 의미없다”는 반응이다.




와우스타 노지훈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비정상회담` 에네스카야 불륜 카톡 풀버전 보니··"터키 유생의 19금 토크"
ㆍ타블로·하루 슈퍼맨 하차 "아쉬워"··엄태웅·지온 합류 "기대돼"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수지 악플러 검찰 송치, 30대 女 평범한 직장인 질투심에 그만
ㆍ파생상품 양도세 부과…시장 타격 불가피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