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업종일등 기업에 투자하는 이스트스프링 코리아 리더스 주식형 펀드를 연금저축 전용펀드로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트스프링 연금저축 코리아 리더스 주식펀드는 높은 시장점유율, 강한 브랜드파워,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업종일등 기업에 투자하는 코리아 리더스 주식펀드에 주로 투자해 장기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추구한다.

모펀드인 코리아 리더스주식펀드는 지난 2009년 1월 이후 23분기 중 21분기 동안 업계 주식형 펀드(수탁고 10억원 이상 공모주식형 펀드 기준) 상위 50% 이내를 차지하는 우수한 운용성과를 내고 있는 이스트스프링자산운용의 대표펀드다.

이 펀드는 성장에 초점을 두고 구조적인 성장이 가능한 섹터에 주로 투자한다.

시대 변화에 적응해 기업의 운명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기업이 투자대상이다.

또한 시장 대비 낮은 변동성을 추구해 단기 성과보다는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과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PSR(Portfolio Strategy and Risk Management)를 통해 최적의 포트폴리오 구성 및 차별화된 변동성 관리를 수행한다.

예병용 마케팅본부장은 “연금저축 펀드는 세제혜택이 있기 때문에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금융상품이다”며, “저금리 시대에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하는 연금저축 펀드에 적립식으로 투자해 적극적으로 노후를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YB&바비킴 콘서트, 바비킴 "YB에 대체불가 파트너...영광"
ㆍ`힐링캠프` 양현석, `YG 로비설에 대해 입 열다`…"나는 가까운 박진영한테도 선물을 보내지 않는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이희준 김옥빈 열애인정, 프라하 목격담까지…노수산나와 결별 시점은?
ㆍ삼성, 사장단 인사…‘조직 안정’에 무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