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정거장 추수감사절 특식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 27일 미국 항공우주국(NASA)은 비키 클로리스와 인터뷰를 전하며 국제우주정거장(International Space Station)에서 명절을 맞는 우주인들의 특식을 공개했다.



미국의 대명절 추수감사절인만큼 국제우주정거장의 미국인들 역시 특식으로 칠면조를 선택했다.



우주인들의 추수감사절 만찬을 위해 공수된 칠면조 요리는 오븐에 굽는 전통적인 조리법을 대신해 방사능 빛으로 조리한 것으로, 우주선 내 박테리아균에 노출될 것을 우려하여 방사능 빛에 구운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칠면조 요리와 함께 곁들여 먹는 크랜베리 소스 디저트와 건조된 고구마, 콩 등이 건조·저온 보관된 상태로 함께 전달되어 풍요로운 우주정거장 추수감사절 특식이 완성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



우주정거장 추수감사절 특식에 대해 클로리스는 "ISS 우주인들은 하루 평균 약 1.8kg 정도의 음식을 먹어야 한다"며 "발사 1년 여 전부터 우주인들과도 충분한 논의를 통해 그들 식성에 맞는 음식을 개발해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우주정거장 추수감사절 특식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우주정거장 추수감사절 특식, 대박이네" "우주정거장 추수감사절 특식, 방사능 괜찮은걸까?" "우주정거장 추수감사절 특식, 신기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현재 국제우주정거장 내에는 총 6명의 우주인이 머물고 있으며, 얼마 전 미국인 테리버츠와 이탈리아의 크리스토포레티, 러시아의 앤톤 슈카플레로프가 소유즈 TMA-15M을 타고 무사히 국제우주정거장에 진입해 임무수행에 들어갔다.
리뷰스타 이진아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효리 유기농 콩,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 … 고의성 없다면 보통 행정처분
ㆍ안혜상 김경호 매니저 결혼, 어떻게 만났나 봤더니.."드라마틱"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블랙프라이데이란, 통장 열리는 날...파격적인 할인 알아보니 `대박`
ㆍ블랙프라이데이, 할인경쟁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