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약정할인 위약금 폐지, LG유플러스도 동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유플러스가 `약정할인 위약금`제도를 폐지키로 하면서 이통3사 모두 약정할인 위약금을 받지 않게 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다음달부터 `약정할인 위약금`제도 폐지를 적극 검토중이라며 정확한 시행 시기는 최종 조율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약정할인 위약금`은 소비자가 일정 기간 약정을 맺고 통신사에 가입할 때, 그 기간을 채우지 못하고 계약을 해지할 경우 매달 할인받은 금액을 통신사에 반환하는 제도입니다.

    단말기유통구조개선법(단통법)이 시행된 이후, KT를 시작으로 약정할인 위약금을 없앤 요금제가 출시됐고 SK텔레콤 역시 가세하면서 LG유플러스는 고민을 거듭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위 사업자인 LG유플러스 입장에서는 약정기간이 남은 고객이 타 통신사로 옮겨가는 게 상당히 부담스럽기 때문에 약정할인 위약금을 통해서라도 붙잡아 두는 게 이득입니다.

    그러나 경쟁사업자들이 모두 약정할인 위약금을 없애고 여론의 움직임도 부담스럽자 결국 LG유플러스도 폐지 결정을 내렸습니다.

    정확한 시행시기와 방법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KT의 `순액요금제`처럼 해당 요금제를 새롭게 만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中,희토류 수출통제시 日 자동차·전자업체 공급망 타격

      중국이 희토류 수출 제한을 강화하면서 일본의 자동차 및 전자 산업이 공급망 위험에 직면할 것으로 예상된다. 노무라는 중국의 희토류 수출이 3개월만 중단되도 일본 GDP가 0.11% 감소할 것으로 추정했다. 이 날 일...

    2. 2

      중국, 일본산 반도체 재료 반덤핑 조사 개시

      중국의 대일 공세가 군사적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희토류 등 모든 품목의 수출 통제에 이어 일본산 반도체 재료 수입에 대한 반덤핑 조사로 확대됐다. 7일(현지시간) 중국 상무부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3. 3

      "알바 근태관리 골치였는데"…젠슨황 다녀간 깐부치킨 근황

      "아르바이트생 출퇴근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엑셀로 근무 시간 정리하려는데 주휴수당 등 계산이 너무 골치 아픕니다."자영업자 커뮤니티에 단골 질문으로 올라오는 고민 중 하나다. 주5일근무제로 하루 8시간씩 주 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