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대표이사 권용원)은 오는 20일 오후 6시부터 3시간 동안 강남 ‘동부금융센터 지하2층 다목적홀’에서 `행복 키움 가정경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키움증권이 주관하고,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행복가정경제연구소와 재무설계의 명가 키움에셋플래너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주제는 `행복한 가정 경제 교육`으로 1부에서는 행복한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이 `나는 부모인가? 학부모인가?’라는 주제로, 2부에서는 키움에셋플래너 백정선 고문이 `자녀교육도 노후도 가정경영도 결국엔 돈 문제가 절반이다`라는 주제로 강의할 예정이다.



세미나를 진행하는 행복한 공부연구소 박재원 소장은 저서 `핀란드 교실혁명`, `부모와 학부모 사이` 등이 있으며 현재 경기도교육청 참여교육추진위원회 위원, 학부모교육TF팀장을 맡고 있다.



키움에셋플래너 재무설계연구소 백정선 고문은 금융연수원 겸임교수, 중앙대학교 경제학과, 단국대학교 경영대학원 외래교수를 역임하고 있으며, 1999년엔 금융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민석주 키움증권 금융상품팀 팀장은 "많은 고객분들이 생애주기에 따른 가정경제목표에 대하여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지 않아 불후한 노년기를 보낼 수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체계적인 가정경제교육의 필요성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11월 20일까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180명)으로 받는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 김자옥 빈소.. 김희애, 김자옥 별세 소식에 "무슨 소리냐!" 오열
ㆍ이파니 집, 3~4천 호가하는 그림들이 "갤러리가 따로 없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탈리아 크로아티아 경기, 관중 난동에 크로아티아 감독까지 나서 사과
ㆍ자유변동환율제 도마…대안 논의 활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