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솔로 조미, ‘리와인드’ 뮤직비디오 오늘(31일) 전격 공개
[박슬기 기자] 그룹 슈퍼주니어-M 멤버 조미의 첫 솔로 앨범과 타이틀곡 ‘리와인드(Rewind)’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

10월31일 정오 국내 각종 음악 사이트 및 중국 바이두뮤직을 통해 첫 미니앨범 ‘리와인드’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다.

이번 앨범에는 조미가 한국과 중국에서 동시에 활동에 나서는 만큼 ‘리와인드’와 수록곡 ‘Why(Color-blind)’는 한국어, 중국어 2가지 버전으로 수록됐으며, 조미의 첫 자작곡 ‘一人的寂寞(Lovesick)’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중국어 노래 4곡까지 총 8곡으로 구성돼 있어, 조미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나기에 충분한다.

타이틀곡 ‘리와인드’는 레트로 소울과 팝의 부드러운 느낌, 멜로디컬한 코러스가 특징인 R&B곡으로, 가사에는 시간을 거슬러 이별 전으로 돌아가고 싶은 마음을 담았으며, 한국어 버전은 엑소-K 찬열이, 중국어 버전은 엑소-M 타오가 랩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 시켰다.

또한 음원 공개와 동시에 조미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SMTOWN 채널, 중국 아이치이 등을 통해 타이틀 곡 ‘리와인드’의 뮤직비디오도 공개되어 팬들의 높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사랑을 되돌리고 싶은 애절한 스토리와 조미의 세련된 퍼포먼스로 구성, 초고속 팬텀 카메라, MOVI 등 다양한 특수장비로 촬영해 시간을 되돌리는 ‘리와인드’ 콘셉트를 효과적으로 담았으며, 랩 피처링으로 참여한 EXO 찬열과 타오가 뮤직비디오에도 특별 출연해 더욱 뜨거운 화제를 모을 전망이다.

한편 조미의 첫 미니앨범 ‘리와인드’는 11월3일 오프라인 발매되며, 11월1일 MBC ‘쇼! 음악중심’, 2일 SBS ‘인기가요’에서 신곡 무대를 선사,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사진제공: SM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더 지니어스’ 유수진, 최연승에 패배 ‘탈락’…장동민 복수예고
▶ [리뷰] ‘나의 독재자’ 우리의 독재자들을 위한 응원
▶ 신해철 몰래카메라, 일방적 통보에도 “너 유리한 쪽으로 해라”
▶ [인터뷰] ‘우리는 형제입니다’ 김성균 “조연으로 안 불러줄까 걱정”
▶ ‘라디오스타’ 박원, 음란마귀 빙의? “유재하 ‘그대 내 품에’ 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