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용 부회장, 시진핑 中주석 또 접견…올해 세번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 부회장, 보아오 포럼 이사 대표 자격 참석
    시 주석에게 "中서 사랑받는 삼성이 되고자 한다" 발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제공=삼성그룹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제공=삼성그룹
    [ 김민성 기자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29일 오후 4시(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을 만났다고 삼성그룹이 밝혔다.

    삼성그룹 및 중국 관영통신 CCTV 보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오후 4시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일본 총리 출신인 후쿠다 야스오 보아오 포럼 이사장 등 이사진 11명과 함께 시진핑 주석을 접견했다.

    지난해 3년 임기의 보아오포럼 이사로 선임된 이 부회장은 후쿠다 이사장 등과 함께 보아오 포럼 이사 대표 자격으로 별도 발언 시간을 가졌다.

    이 부회장은 "삼성은 중국정부의 정책 방향에 맞춰 중국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며 "중국에서 사랑받고 중국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이 부회장은 또 저녁에는 양제츠(楊潔?) 국무위원이 조어대(釣魚臺)에서 주관한 만찬에도 참석했다.

    앞서 이 부회장은 지난 7월 국빈 방한한 시 주석이 서울 장충동 호텔신라에 마련한 삼성 전시관를 방문했을 때 직접 안내한 바 있다. 지난 8월에는 난징(南京) 유스올림픽 개막식 행사에서 연이어 만나며 공감대를 넓혀가고 있다.

    한경닷컴 김민성 기자 mean@hankyung.com @mean_Ray

    ADVERTISEMENT

    1. 1

      '전기차·AI 수요 폭발'…구리 가격 사상 최고치 돌파[원자재 포커스]

      구리 가격이 지난 5일 톤당 13,000달러 이상의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와 베네수엘라의 혼란이 핵심 광물 확보 경쟁을 더 빠르게 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따른 영향이다.6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2. 2

      "삼성 기술 너무 쉬워요"…K팝 아이돌 '라이즈'도 놀랐다 [CES 2026]

      삼성전자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는 6인조 K팝 아티스트 '라이즈(RIIZE)'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6'이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3. 3

      삼성전자, CES서 갤럭시 북6 전격 공개…AI PC 리더십 강화

      삼성전자가 CES2026 개막을 하루 앞둔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성능과 휴대성을 대폭 강화한 프리미엄 노트북 ‘갤럭시 북6 시리즈’를 전격 공개했다. 인텔의 최신 초미세 공정 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