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은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사장 신용섭)와 오는 30일 오후 3시에, 창덕궁 가정당(嘉靖堂)에서 우리 문화유산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 개발과 방송 프로그램 제작·방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문화재청과 한국교육방송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젊은 세대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방송 콘텐츠를 개발·보급하고, 우리 문화유산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제작·편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방송 프로그램 제작·편성 ▲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상호 보유하고 있는 문화유산 정보의 공유와 콘텐츠의 공동 활용 ▲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청소년 대상 문화유산 활용 프로그램 제작·편성 ▲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안에 대한 적극 협력 등이다.



문화재청은 앞으로 문화유산의 보존관리에 국가의 역할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관심과 역할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청소년들이 더욱 쉽고 재미있게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도록 협력 사업을 더욱 확대·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왕 신해철 별세, 신대철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복수해줄게" 분노
ㆍ고혈압 피해야 할 음식, 어떤 게 있길래...네티즌 “다 맛있는 것들인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마왕` 신해철 별세에 신대철, "명의를 소개합니다." 스카이병원 강세훈 원장 언급
ㆍ하나·외환銀, 통합이사회서 조기통합 결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