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BC가 HSBC 증권 대표와 캐피털 파이낸싱 총괄에 김도진 씨를 선임했습니다.



김도진 대표는 골드만삭스에서 매니징 디렉터 겸 코리아 파이낸싱 그룹 총괄을 역임하다 HSBC에 입사했습니다.



김 대표는 자본시장 발행 업무, 채권 중개 업무, 인수합병, 주식 영업과 트레이딩에 걸친 HSBC 증권 업무 전체를 총괄하게 됩니다.



김 대표는 또한 HSBC 캐피털 파이낸싱 상품군, 특히, 채권 발행 업무, 주식 발행 업무, 인수합병 업무를 총 지휘하게 됩니다.



김 대표의 보고라인은 HSBC 아태지역 캐피탈 파이낸싱 총괄인 스티븐 윌리엄스라고 HSBC는 설명했습니다.



스티븐 윌리엄스 HSBC 아태지역 캐피탈 파이낸싱 총괄은 “김 대표는 한국의 사업 성장을 위해 그동안 보여준 실적과 뛰어난 전략 및 리더쉽을 토대로 HSBC 고객이 글로벌 마켓에서 기회를 발굴하는데 필요한 자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골드만 삭스에서 근무하기 전, UBS, J. P. 모건에서 투자은행 전문가로 경력을 쌓아 왔으며, 한국, 홍콩, 뉴욕에서 주식 및 채권 발행, 인수합병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은 바 있습니다.



김 대표는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산업경영학 학사를, 미시건 대학에서 경영학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HSBC 증권은 한국의 기업과 금융기관 고객을 위해 리서치 분석, 주식 중개 서비스, 주식과 채권 발행 업무, 중개 거래 서비스와 투자은행 업무를 제공합니다.





[사진] 김도진 HSBC 증권 대표·캐피털 파이낸싱 총괄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혜경 맞아? 성형설 `솔솔`..얼굴이 두배 "딴 사람 됐네"
ㆍ`튼튼 여신` 요가 강사 박초롱, `이게 진짜 꿀벅지야~` 완벽 몸매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성근 결국 한화행?…한화 이글스 홈페이지 보니...류현진과 김성근이? `대박`
ㆍ신세계 수상한 내부 거래··`IT자회사 정육장비 납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