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인영 1년 만의 컴백, 솔직한 `여자` 감정 담은 신곡 `생각나`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수 서인영이 신곡 `생각나`를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서인영의 `생각나`는 17일 정오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지난 해 10월 `나를 사랑해줘` 이후 딱 1년 만에 컴백하는 서인영은 한층 올 가을 더 따뜻한 음악으로 돌아왔다.





    서인영 신곡 `생각나`는 그루브(groove)함에 돋보이는 소울(Soul)음악으로 기계음을 최대한 배제하고 각각의 악기를 모두 옛 방식으로 녹음해 눈길을 끈다.





    서인영은 `생각나`를 통해 이별 후에 여자가 느끼는 감정들을 담담하게 노래한다.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선 자이언티(Zion.T)는 이별한 남자의 입장을 대변한다.





    이번 곡을 직접 작사한 서인영은 "화려한 직업을 가진 연예인이기 이전에 평범한 여자로서의 솔직한 이야기를 가사에 담고 싶었다"고 말했다.





    또한 서인영은 자신의 패션 감각을 살려 비주얼 디렉터로도 앨범에 참여했다. 1960년대 패션 아이콘 `트위기`를 오마주한 콘셉트 포토로 화제를 모은 서인영은 이번 곡을 통해 빈티지 패션 내공을 보여준다.





    서인영은 1년 만의 컴백 곡 `생각나`에서 싱어이자 작사가, 비주얼 디렉터로 활약하며 다재다능함을 뽐냈다. 서인영의 소속사 EB 측 관계자는 "이번 곡은 한 단계 더 발전한 `가수` 서인영이 `여자` 서인영의 솔직한 감정을 부르는 노래다. 더욱 성숙해진 서인영의 모든 것을 엿볼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서인영 신곡 `생각나` 발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서인영 신곡 `생각나` 발표, 우와 들어봐야지", "서인영 신곡 `생각나` 발표, 1년 만에 돌아온 만큼 완성도도 높겠지?", "서인영 신곡 `생각나` 발표, 서인영 스타일은 참 좋다", "서인영 신곡 `생각나` 발표, 드디어 나왔구나 서인영 대박나라"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서인영 뮤직비디오 캡처)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인석 안젤라박, 만난지 5개월만에 결혼 `속도위반 아님` 재치 화보
    ㆍ`해피투게더` 이미도, 전직 애로배우의 노하우 공개 "모든 대사에 신음소리..."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공무원연금 개혁 정부안이 더 강도 높다?··고액수급자 `정조준`
    ㆍ신세계 또 `변종SSM`…"골목 상권 침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고려아연 "美제련소 설립, 국가적 기회이자 기업으로서도 '퀀텀점프' 기회"

      “국가적 기회이자 기업 차원에서도 미래 성장의 발판이 될 겁니다.” 고려아연은 테네시주 광물 제련소 건립 추진은 미국 주도 글로벌 핵심 광물 공급망 재편의 핵심 파트너로 부상할 뿐 아니...

    2. 2

      엔비디아 "삼성 HBM4 최고"…루빈 AI 가속기 테스트서 '호평'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가속기 '루빈'에 탑재될 고대역폭메모리(HBM)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21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주 엔비디아 관계자로부터 ...

    3. 3

      쿠팡 "부사장이 직원 학대"…전 임원 '회사 허위주장' 반박

      쿠팡이 2020년 산업재해 은폐 의혹 등을 제기한 전직 부사장급 임원 A씨에 대해 "직원에 대한 학대 행위와 신고자에 대한 보복 행위로 해임됐고" 회사에 160억원의 합의금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A씨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