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24일(현지시간) 모바일 운영체제 iOS 8의 업데이트인 8.0.1을 배포했다가 사용자들이 문제를 겪었다는 보고가 잇따르자 이를 중단했다.



iOS 8.0.1 업데이트는 이날 오전 한때 사용자들이 아이튠스나 iOS 탑재 기기 본체에서 내려받을 수 있었으나, 1시간여 만에 배포가 중단됐다.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에 사용자들이 올린 8.0.1 버전의 주요 문제점으로는 기지국을 찾지 못해 `통화 불가능`메시지가 뜨거나 `터치 아이디`지문인식 센서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 등이 있었다.



애플 측은 언론에 보낸 이메일에서 "iOS 8.0.1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다는 보고들이 접수돼 현재 원인을 조사 중이며 가능한 한 빨리 관련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애플은 지난 17일 iOS 8을 내놨으나 앱 크래시(앱이 사용 도중 갑자기 죽으면서 비정상으로 종료되는 현상)가 크게 늘어나는 등 문제가 발견됐다.



애플이 24일 iOS 8.0.1을 배포하면서 밝힌 목적은 헬스킷 앱 관련 버그, 사파리의 사진·비디오 업로드 버그, 서드 파티 키보드 문제 개선 등이었다.



한편 애플은 지난 19일 아이폰6와 아이폰 6플러스를 출시해 3일 만에 1000만대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이 1차 출시국에서 제외됐음에도 첫 주말 판매량이 8년 연속 기록을 경신했다.



팀 쿡 최고경영자(CEO)는 22일 낸 성명에서 "초기 판매량이 회사 기대를 훨씬 초과했다"며 "주문량을 가능한 한 빨리 소화하려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애플이 지난 19일 출시한 아이폰 6와 아이폰6 플러스의 `단말기 휘어짐 현상`이 발생해 논란이 일기도 했다.



23일(현지시간) 미국경제전문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아이폰6 플러스의 몇몇 사용자들이 기존 아이폰처럼 바지 뒷주머니에 넣고 다녔다가 횡으로 휘었다"는 내용의 관련 사진과 증언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올라오고 있다.



관련해 IT 전문 유튜브 채널 `언박스테라피`(Unbox Therapy)는 최근 아이폰 제품의 휘어짐을 시험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에는 두께 7.1mm, 무게 172g의 알루미늄 몸체의 아이폰6 플러스가 구부러지는 장면이 담겼다. 구부러진 아이폰6 플러스는 복원이 되지 않았다.



한국은 2차 출시국에도 선정되지 못해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출시일은 빨라도 10월 말, 늦으면 12월이 될 전망이다. 출시가 늦어지면서 현재 인터파크에서는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구매대행 방식으로 예약 판매하고 있다.



아이폰6의 국내 출시는 통상적으로 지난 아이폰의 출시에 근거 10월 말경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어떤 판매고를 올릴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6일 내일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4가 26일 세계 최초로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24일 오전 서울 서초동 사옥에서 `갤럭시 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를 열고 이 제품의 출시를 발표했다.



갤럭시 노트4의 출시는 애플의 새 스마트폰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가 출시후 첫 주말 판매량이 세계적으로 1000만대를 넘을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대한 맞대응 성격이 강해 향후 판매량이 주목된다.



제품 출고가는 95만7000원이며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 출시된다. 해외에서는 중국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세계 140여개국에서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휘어짐 예약판매 갤럭시노트4 국내 출시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휘어짐 예약판매 갤럭시노트4 국내 출시일, 난 iOS 8로 잘쓰고 있는데",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휘어짐 예약판매 갤럭시노트4 국내 출시일, 아이폰 사양이 낮아서 그런거 아닌가?",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예약판매 갤럭시노트4 국내 출시일, 드디어 내일 갤럭시노트4 출시되는구나",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휘어짐 예약판매 갤럭시노트4 국내 출시일, 내일 바꾸는 사람들 엄처 많겠네", "애플 iOS 8.0.1 업데이트 중단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휘어짐 예약판매 갤럭시노트4 국내 출시일,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민아 `조정석 팬티` 발언에.. 놀란 조정석 "제가 팬티를 벗나요?"
ㆍ이병헌 검찰조사,피해자 신분으로 조사...이병헌 한효주 광고 논란에 업체측 "조치 취할것"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한가인-연정훈,2세 소식에 이어 안타까운 유산 소식에 공식 입장 밝혀
ㆍ[2014 쇼퍼런스] `웨어러블이 만드는 미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