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시크릿 호텔’이 점점 더 흥미로워지고 있다.



이번 주 방송된 tvN 월화드라마 ‘마이 시크릿 호텔’에서는 강력반 형사 김금보(안길강 분)이 황동배 살인사건에 착수하며 범인을 추적하는 모습은 물론 호텔 이사 조성겸(남궁민 분)과 남상효(유인나 분)의 달달한 로맨스가 그려졌다.



‘마이 시크릿 호텔’은 ‘킬링로맨스’라는 새로운 장르를 표방하며 로맨스만이 난무하는 브라운관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그리고 ‘마이 시크릿 호텔’은 추리와 로맨스의 적절한 조화를 보여주며 순항하고 있다.



가장 중점이 되는 사건은 구해영(진이한 분)의 결혼식이 이루어지는 호텔의 천장에서 시체가 떨어진 것이다. 시체는 호텔에서 근무하는 황동배라는 사람으로, 죽기 직전 여러 사람에게 수상한 낌새를 드러낸 바 있다.



결혼식 전날까지도 남상효를 잊지 못하고 있던 구해영은 그녀를 만나기 위해 호텔을 찾았다가 누군가를 협박하고 있는 황동배를 목격했다. 나아가 구해영은 남상효를 들먹이는 황동배와 몸싸움을 벌이기까지 했다. 남상효 역시 황동배로부터 “원한다면 내가 이 결혼식 깽판쳐 줄 수도 있다”는 얼토당토 않는 제안을 받은 적이 있다.







그러나 수상한 것은 황동배 뿐만이 아니다. 호텔의 직원들 역시 꺼림칙하다. 호텔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집에 있었다고 거짓 진술을 한 양경희 주임이나, 어딘지 모르게 표독스러워 보이는 허영미, 김금보에게 조사를 받을 당시 유난히 긴장한 기색을 보이던 장기철까지.



또한 이 살인사건과는 별개로 진행되는 또 하나의 사건이 있다. 바로 조성겸 아버지의 죽음이다. 조성겸은 정체불명의 누군가로부터 ‘당신 아버지는 살해당했다’라고 적힌 카드를 받았다. 이에 조성겸은 비밀리에 아버지의 죽음을 파헤치고 있다.



점점 더 미궁 속으로 빠져들고 있는 황동배 범인 추적과는 달리, 로맨스는 아주 확실하게 드러나고 있다. 조성겸은 신부에게 뺨을 맞는 남상효를 “제 사람”이라는 이름 아래 지켜냈다. 남상효는 자신을 안심시켜주는 조성겸의 재치있는 태도에 울다가 웃기를 반복했다. 또한 두 사람을 지켜보며 질투를 드러내는 구해영까지, 세 사람의 로맨스는 아주 선명하게 그리고 점점 더 진하게 드러나고 있다.



‘마이 시크릿 호텔’은 추리와 로맨스라는 두 마리 토끼를 제대로 몰아가고 있다. 이대로만 진행된다면, 양 손에 토끼를 쥘 수 있지 않을까. ‘마이 시크릿 호텔’이 마지막까지 웃을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리뷰스타 이현선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대용, ‘황제 단식’ 댓글 논란에...30년 배우 생활 은퇴 결심, 왜?
ㆍ맹승지 배꼽티 입소, `여군특집`서 무개념 인증한 그녀는 누구?.."베이글녀 개그우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성조숙증 환자 5년 사이 3배 증가? 서울지역과 여성에게 더 심각
ㆍ개별종목 서킷브레이크 시행...언제부터 시행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