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간 트레이너의 All About That Bass 주영훈 코요태의 기쁨모드 표절논란`



메사추세츠 출신 싱어송라이터 메간 트레이너의 곡 `All About That Bass`이 작곡가 주영훈이 2006년 만든 노래 코요태의 `기쁨모드`를 표절했다는 논란이 일고있다.



최근 미국에서 이같은 표절 의혹이 일고 있는 곡은 메간 트레이너의 `All About That Bass`로 올해 7월 발매됐다. 표절 의혹이 제기됐을 때만해도 4위에 올랐던 이 곡은 8월 22일 현재 빌보드 핫 100차트 2위에 올라 있다.



또한 이 곡의 뮤직비디오 영상은 유튜브에서 23,210,467건의 조회수를 기록 하며 크게 인기를 끌고있다.



메간 트레이너의 `All About That Bass`의 표절 의심 곡은 주영훈 작곡의 `기쁨모드`. 김종민이 부른 파트 일부가 비슷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교 영상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다. "사랑이 떠나도 슬퍼서 울지는 마~"라는 후렴 부분이 비트가 조금 빨라졌을 뿐 멜로디의 흐름이 비슷하다는 점을 느낄 수 있다.



또 국내 한 커뮤니티도 주영훈과 메간 트레이너 곡을 비교한 영상을 게재했다. 주영훈은 지난 1일 이같은 글을 접한 후, 자신의 트위터에 "설마 제 곡을 듣고 표절했을까요? 우연이겠죠 ㅎㅎ"라는 반응을 보였다. 21일에는 지인과 나눈 SNS 대화를 통해 "미국에서도 연락오네요 ㅎㅎ저작권 전문 변호사 알아봐야겠네요 ㅎㅎ"라고 웃음섞인 말과 함께 미국에서 받은 연락이 있다고 알렸다.



메간 트레이너의 주영훈 곡 표절논란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메간 트레이너의 All About That Bass 주영훈 코요태 기쁨모드 표절 논란, 미국에서 인기 많네", "메간 트레이너의 All About That Bass 주영훈 코요태 기쁨모드 표절 논란, 진짜 비슷하긴 하다", "메간 트레이너의 All About That Bass 주영훈 코요태 기쁨모드 표절 논란, 저작권료 받으면 대박이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황경수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대용, ‘황제 단식’ 댓글 논란에...30년 배우 생활 은퇴 결심, 왜?
ㆍ맹승지 배꼽티 입소, `여군특집`서 무개념 인증한 그녀는 누구?.."베이글녀 개그우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성조숙증 환자 5년 사이 3배 증가? 서울지역과 여성에게 더 심각
ㆍ개별종목 서킷브레이크 시행...언제부터 시행되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