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축구선수 혼다 케이스케(AC 밀란, 28)가 여전히 바세도우병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소속팀 AC밀란에서 퇴출위기에 내몰렸다.





4일(한국시각) 일본 산케이스포츠에 따르면, 이탈리아 밀란 뉴스는 AC밀란 구단 측에 "혼다의 10번을 박탈하라"고 강력히 요구했다. 혼다는 올해 초 CSKA 모스크바(러시아)에서 AC밀란으로 이적하며 에이스 상징인 등번호 10번을 부여받았다.





혼다 케이스케에 바세도우병 의혹이 불거진 것은 지난 3월께였다. 혼다 케이스케의 연이은 부진이 이어지자 자국팬들 사이에서는 그의 바세도우병을 의심했다. 특히 혼다 케이스케가 목에 밴드를 붙이고 있거나 흉터로 보이는 수술자국, 안구가 돌출됐고 체중도 빠져 헬쓱해진 모습 등을 이유로 들었던 것.





혼다 케이스케가 앓고 있는 것으로 의심받는 바세도우병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을 유발하는 병으로 그레이브스병으로도 불린다. 이는 자가면역 질환으로 주로 유전적 소인을 가진 사람이 스트레스나 기타 주변 요인에 의해 발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분비되는 증상으로 갑상선이 커져 목이 붓게 되고, 대사가 과다하게 일어나므로 체온에 영향을 주어 더위를 많이 타고 땀을 많이 흘리게 된다. 몸의 신진대사도 변화해 맥박수가 빨라진다거나 가슴이 두근거리고 많이 먹어도 오히려 체중이 감소하게 된다.





쉽게 흥분하게 되고 성욕감퇴 및 여성의 경우 월경의 양이 감소하고 안구돌출 및 결막 출혈 등의 임상 증상이 일어난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바세도우병 처음 들어본다 혼다 케이스케 쾌차하길" "혼다 케이스케 바세도우병 사실일까?" "혼다 케이스케 바세도우병 AC 밀란 퇴출 위기...안타깝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AC 밀란 홈페이지)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야경꾼 일지’ 최원영, ‘피 튀긴 얼굴+초점 없는 눈’..공포 ‘오싹’
ㆍ`나는 남자다` 유재석, `사랑과 전쟁2` 시청자들에 사과.."죄송한 마음"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김해 여고생 `엽기적` 살인 사건 `경악`…성매매·살인·암매장까지
ㆍ학자금대출 제때 갚으면 대출금리 내린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