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산임수형 생활환경·편리한교통·판교 프리미엄 골고루 갖춰 인기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동탄2신도시에서 동시분양을 실시한 `동탄센트럴자이`의 저층부 테라스하우스 가구는 동시분양업체 중 최고 경쟁률은 141대 1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지난해 분양한 `래미안 위례신도시` 테라스하우스 전용 99㎡는 379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처럼 테라스를 갖춘 아파트는 같은 전용면적의 아파트보다 공간활용도가 높고 상대적으로 층간 소음에서 자유롭다는 점에서 청약시장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테라스하우스의 인기는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최근 분양 중인 단지 가운데 테라스하우스를 갖춘 단지는 올림종합건설이 경기도 판교 운중동에공급 중인 ‘파크하임 3차’ 타운하우스가 있다.





파크하임 3차는 지하 1층~지상 4층으로 구성됐다. 현재 기준층은 분양이 완료된 상태로, 현재 회사보유분 테라스 22 TYPE 일부가구가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먼저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한 모든 가구는 각 방에는 온도조절시스템을 난방 에너지절감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파크하임 3차의 장점은 주변환경에서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 단지가 들어선 판교신도시는 38%이상의 녹지비율이 적용된 중저밀도 친환경 단지인 생태 도시다.





또 단지 인근 근린공원과 판교 공원, 남서울 CC가 가깝다. 게다가 판교 운중동은청계산 자락에 위치해 배산임수형 천해의 명당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현재 대기업 CEO 및 전문직 종사자들이 거주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통 팔달의 교통망을 갖춘 점도 파크하임3차의 매력이다. 단지에서 경부고속도로, 서울~용서간 고속도로, 분당~내곡간 고속화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 도로를 이용하면 강남까지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분양 업체 측은 2년간 분양가의 50%에 대한 이자지원을 제공하고, 계약자는 계약 후 1개월 뒤 바로 입주할 수 있다.





파크하임 3차 분양관계자는 "판교 운중동 고급빌라 주택으로 전세 등 이주를 고려 중이라면 파크하임 3차 타운하우스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파크하임 1.2차는 ‘판교’라는 프리미엄과 모던한 디자인과 완성도 높은 시공능력에 비해 저렴한 분양가로 인기를 모은 바 있다. 분양문의: 031-703-8119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서세원, 서정희 폭행 동영상 `충격`··목 조르더니 질질 끌고 집까지
ㆍ`썰전` 강용석 "미국 방송사에 고소당한 자막 제작자위해 무료 변호"선언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서정희, 5억 피소 사건에 "그 5억원에 대한 내용을 전혀 몰라"
ㆍ소비심리 여전히 부진‥한 달 만에 급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