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하이닉스, D램 시장 대부분 마이크론 앞질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하이닉스가 모바일용 D램을 제외한 PC·서버·디지털가전·그래픽용 D램 부문에서 모두 마이크론을 제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도체 시장조사기관 아이서플라이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올해 1분기 PC용 D램 매출 9억9천300만 달러로 점유율 33.2%를 기록해 마이크론(32.1%)과 삼성전자(26.3%)를 모두 제쳤습니다.

    지난해 4분기에는 마이크론이 36.4%의 점유율을 기록해 PC용 D램 부문에서 SK하이닉스(30.2%)를 크게 앞지르기도 했습니다.

    반도체 업계에서는 PC용 D램에 강점이 있는 SK하이닉스 우시 공장 생산라인이 올해 1분기부터 100% 정상 가동되면서 하이닉스가 점유율을 크게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서버용 D램 부문에서는 올해 1분기에 삼성이 43.5%로 1위 자리를 지킨 가운데 SK하이닉스(34.1%)가 마이크론(21.0%)을 10%포인트 이상 앞질렀습니다.

    디지털가전용 D램 점유율도 삼성(32.5%)이 1위를 지켰고 SK하이닉스(23.8%)가 마이크론(13.1%)을 2배 가까운 점유율 차이로 앞섰습니다.

    그러나 올해 1분기 모바일 D램 부문은 일본 반도체 업체 엘피다를 인수한 마이크론이 삼성(43.9%)에 이어 29.8%를 기록, SK하이닉스(23.6%)를 유일하게 앞질렀습니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안정환 일침·차두리 눈물…한국 알제리전 지켜본 선배들의 안타까운 마음
    ㆍ성현아, 성매매혐의 벌금 200만원 구형··5천만원 받고 3차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총기 난사 탈영병 생포, 가족 설득 중 스스로 자살 시도 `옆구리 총상`
    ㆍ문창극 기자회견 `결국 낙마`··사퇴 압박 국회·언론 맹비난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이부진 두을장학재단 이사장, 여대생 30명에 장학증서 수여

      두을장학재단은 9일 서울시 용산구 리움미술관에서 '2026년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장학생 30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했다고 밝혔다.두을장학재단은 미래를 주도해 나갈 차세대 여성 지도자를 육성한다는 설...

    2. 2

      hy '윌' 자진 회수 조치…소비기한 21일까지인 제품

      hy(구 한국야쿠르트)가 ‘힐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당밸런스’ 제품에서 대장균이 검출돼 자진 회수에 나섰다고 9일 밝혔다.hy는 지난 7일 자체 품질 검사 과정에서 대장균 검출 사실을 확인했다. ...

    3. 3

      두을장학재단, 장학증서 수여…"차세대 여성 리더 키운다"

      두을장학재단은 서울 한남동 리움미술관 대강당에서 '2026년 장학 증서 수여식'을 열고 28기 신규 장학생 30명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두을장학재단은 국내 최초의 여성 장학재단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