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리카, 2년 만에 새 싱글 ‘로즈 오브 써머’ 발매
[최송희 기자] 록의 제왕, 메탈리카(Metallica)의 새 싱글 ‘로즈 오브 써머 퍼스트 패스 버전(Lords of Summer - First Pass Version)’이 오늘(23일) 국내 발매된다.

올해 3월 콜롬비아의 보고타 공연에서 처음 선보인 이 곡은 메탈리카가 2년 만에 선보이는 신곡으로, 박력 넘치는 드럼사운드와 함께 기타리스트 커크 해밋(Kirk Hammet)의 짜릿한 기타솔로가 돋보이는 곡으로 메탈리카의 전성기 시절을 그대로 담아낸 8분 가량의 곡이다.

드러머인 라스 울리히(Lars Ulrich)는 이번 새 싱글에 대해 “현재 우리의 상상력이 어디에서 비롯되었는지를 너무나도 잘 대변해주고 있는 곡”이라고 롤링 스톤(Rolling Stone)을 통해 언급해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한편 메탈리카는 전세계적으로 1억 1천만장의 앨범 판매고를 올리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록밴드로, 지난 해 내한공연을 통해 한국팬들을 만나기도 했다. (사진제공: 유니버셜 뮤직)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인터뷰] 크로스진, 소년은 울지 않는다
▶ [인터뷰] 거미의 고백 “자존심 지키려 하지만 고집스럽진 않아”
▶ [인터뷰] 정소영 “‘밀회’ 안판석 감독님 특훈 덕분에 배우 됐어요”

▶ [w위클리] 이준기-조성모-유승호 씨 ‘라디오스타’ 출연, 안 될까요?
▶ [w결정적한방] 안정환의 ‘소주 한잔’ 발언부터 태연의 ‘심경 고백’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