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늘어나는 피로사회, 밝혀줄 해결책은?
[임지원 기사] 현대사회 직장인들은 야근과 늦은 술자리 등으로 인해 극심한 피로에 시달리고 있다. 자고 일어나도 몸이 천근만근이고 오후에는 병든 닭처럼 졸리다. 쉬는 시간에는 잠을 깨기 위해 여러 잔의 커피를 마시고 집에 가서는 파김치가 되는 일상이 계속된다.

현대인들의 힘겨운 일상의 반복은 수면부족, 스트레스 등을 유발한다. 이로 인해 눈가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눈 밑이 멜라닌색소 과다침착으로 검고 푸르스름하게 어두워진다.

하지만 이러한 ‘다크서클’은 아파보이거나 무기력하고 우울한 인상을 심어줄 뿐 아니라 실제보다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원인이 돼 많은 이들의 큰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그렇다면 다크서클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다크서클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눈가를 가볍게 두드려 주는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준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를 줄이고 잠을 푹 자며 간단한 운동을 해 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한 눈가전용 에센스나 아이크림 등을 꼼꼼히 발라 탄력을 보완하고 수분을 채워주거나 심한 경우에는 주 1~2회 눈가 전용 마스크 팩을 이용해 보습과 영양관리를 해준다.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은 “자가 관리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심한 다크서클의 경우에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 다만 다크서클 치료는 간단해 보일 수도 있지만 눈 주위가 예민한 만큼 섬세한 기술이 요구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환자 개개인의 원인과 증상에 따른 치료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 피곤에 의한 색소침착은 눈 주위뿐만 아니라 얼굴 다른 부분에도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방치하면 잡티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자가 관리와 피부시술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

현재 피부과에서는 미백필링, 비타민 케어, 색소 레이저(C6레이저 토닝, E-토닝, 엑셀V) 등으로 색소질환을 치료한다. 눈가에 푸르스름한 정맥혈관이 비치는 경우에는 제네시스, 퍼펙타, 엑셀V, 아이콘 등 혈관레이저로 혈관을 파괴하거나 수축시켜 증상을 완화시킨다. 눈 밑이 꺼진 사람은 필러, 스컬트라, 물광주사 등으로 볼륨감을 채우는 치료가 효과적이다.

이중 미국 큐테라사에서 개발한 ‘엑셀V(ExcelV)’ 시술은 피부 재생레이저로 세 가지 모드의 파장을 이용한 멀티 솔루션이다. 다크서클과 같이 나타나는 색소질환이나 혈관병변을 피부 손상 없이 개선함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인 피부문제를 한 번에 해결한다.

사실 보통 피부질환은 다크서클뿐 아니라 기미나 잡티, 여드름자국, 안면홍조, 잔주름, 탄력이 떨어져 넓어진 모공 등 두 세 가지를 동시에 갖는 것이 대부분이다. 따라서 이러한 니즈를 적극 반영해 복합적인 피부질환을 한꺼번에 치료할 수 있는 엑셀V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엑셀브이 레이저 시술은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기미,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홍조를 포함한 색소혈관 피부질환을 93%이상 개선한다.

혈관확장이나 붉은 기가 있는 경우에는 기미와 같은 색소질환이 더 잘 생길 수 있는데 엑셀V 레이저를 이용하면 한 번에 혈관과 색소를 말끔하게 치료할 수 있다. 시술은 대게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평균 5회 정도 치료로 1년 정도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진출처: 영화 ‘해피 이벤트’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靑 조윤선 여가부 장관, 첫 여성 정무수석으로 내정
▶ 중산층 기준, 월소득 515만원-35평 규모 주택 ‘현실은?’
▶ 4대 보험료 카드 납부, 9월부터 시행 ‘허용 금액 기준은?’
▶ 연금복권 154회 당첨번호, 1등 당첨금은? ‘으리으리한 금액’
▶ 담뱃값 인상에 보건 당국 “10년 간 2500원…1000원 가량 인상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