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프리허그한의원 얼굴아토피논문, 한의학계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리허그한의원이 이달 ‘얼굴아토피 피부염환자 45명의 한의학적 치료효과에 대한 후향적 연구’ 논문을 대한한방이비인후과피부과학회지에 등재했다.







    이 연구에서 IGA(Investigator’s Global Assessment) 점수는 피부상태를 0~5점으로 나누어 기록했다. 연구에서는 IGA 점수가 감소한 환자가 91.1%라고 발표했다.







    총 45명의 얼굴아토피 환자 중에 남자는 9명(20%), 여자는 36명(80%)으로 여자의 비율이 높았으며, 연령별 분포는 10대가 8명(17.8%), 20대가 25명(55.6%), 30대가 6명(13.3%), 4~50대가 6명(13.3%)이었다.







    대상은 서울을 포함한 부산, 대구, 울산, 수원, 인천, 광주, 대전 등 전국 각지에 거주하는 환자들이다.







    논문을 감수한 열린의학회 이정환 박사는 “이번 프리허그한의원의 논문은 특정 부위의 아토피치료법에 대한 호전율 연구로 희소가치가 크다고 평가 받는다”며 “앞으로도 유아아토피, 성인아토피 등 다양한 분류의 아토피 논문으로 대한민국 아토피치료에 선구적인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얼굴아토피는 얼굴과 목에 부종, 안면홍조, 가려움, 각질, 여드름 등의 증상이 동반되는 아토피 피부염을 의미한다. 다른 부위의 아토피 피부염에 비해 밖으로 드러나는 부위이므로 환자가 느끼는 대인관계 스트레스가 더욱 크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영표 예언 적중, 스코어까지 정확…스위스 vs 에콰도르 경기도 적중할까?
    ㆍ`일베 인증샷 논란` 피 흘리며 쓰러진 女 앞에서··진위여부 논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저스틴 비버-셀레나 고메즈 재결합··올란도 블룸 열애설은 뭐야?
    ㆍ한국 국민소득 2배될때 분배 10% 후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하루 20시간 써요"…요즘 부모들 난리 난 '300만원 아기 헬멧'

      아기의 머리 모양을 예쁘게 만들어 준다는 '두상 교정 헬멧'이 개당 200만~300만원에 이르는 고가에도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신생아 머리의 특정 부위가 납작하게 눌리는 사두증 진단이 늘고 ...

    2. 2

      다이소 또 일냈다…5만원짜리 5000원에 팔더니 '품절 대란'

      다이소가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과 협업해 선보인 화장품 '줌 바이 정샘물'이 출시 직후부터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10일 다이소몰에 따르면 이날 오전 기준 스파츌라 파운데이션,...

    3. 3

      매년 이맘때쯤 주가 '불기둥'…고수들이 꼽은 주목해야 할 종목 [분석+]

      매년 이맘때쯤이면 ‘바이오주의 시간’이 찾아온다. 제약·바이오 섹터 세계 최대 투자 행사인 ‘2026 JP모간헬스케어콘퍼런스(JPMHC)’의 개막을 앞두고 관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