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대한민국 물방울 가슴성형의 시작,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
[신나영 기자]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자 하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당연한 욕구이자 권리다. 자연스럽고도 안전한 성형 기술들이 다수 등장하면서 주어진 외모에만 체념하며 사는 것은 어느새 옛말이 되어가고 있다.

특히 풍만하고 볼륨감 넘치는 가슴은 아름다운 여성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다. 또한 늘씬하고 매끈한 몸매를 갖기 위한 여성들의 노력은 끊임없이 지속되고 있는 모습이다.

이에 국내 물방울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확대술을 처음 시행한 스타트성형외과의 강연웅 원장을 만나 보았다. 수많은 수술 경력과 노하우를 가진 그의 도움을 통해 가슴성형과 체형 교정에 대해 궁금했던 점들을 시원하게 털어내 보자.

Q1. 나이불문 매력적인 몸매와 볼륨감 있는 가슴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최근 가슴성형의 가장 높은 수요층은 누구인가.

놀랍겠지만 바로 40대다. 최근에는 모유수유를 마친 기혼 여성들이 본인의 가슴 변화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개선하려는 모습이다. 우리나라의 경제 여건이 점점 향상되면서 아이를 키워놓고 여유가 생겼을 때 자신에 대한 투자를 하고자하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Q2. 2012년 2월 식약청에서 정식으로 허가 받은 독일의 폴리텍사 물방울 보형물을 국내 처음으로 사용했다 들었다. 강 원장님이 생각하는 물방울 보형물의 장점은 무엇인가.

물방울 가슴성형은 특히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형태의 가슴의 연출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기존의 원형보형물에 비해 가슴의 곡선이 자연스럽기 때문에 물방울 가슴성형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물방울 형태의 보형물은 유방 내 뜨는 공간이 적어 보형물의 위치 변형이나 주름형성, 구형구축 등의 부작용이 적다. 또한 강한 실리콘 젤의 응집력으로 파손되더라도 내용물이 흘러나오지 않는다. 뿐만 아니라 가슴 크기와 모양 및 치수를 더욱 정확히 맞출 수 있어 최적의 가슴수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Q3. 원형 보형물과 물방울 보형물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각각의 수술이 적합한 환자의 특징을 비교해 달라.

원형 보형물은 둥근 모양에 중앙 부분이 가장 높은 형태로 본래 가슴의 볼륨감이 어느 정도 있는 여성의 경우 적합하다. 가슴 윗부분이 볼록한 형태를 보여 다소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날 수도 있다.

일반적으로 마른 몸매에는 원형 타입의 보형물 보다 수술 후 보형물과 유방 사이의 뜨는 공간이 적고 아래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물방울 가슴성형이 적합하다. 특히 피부가 얇고 유선발달이 적은 경우나 유두에서 유두 밑 선의 거리가 짧은 경우, 가슴이 높게 위치한 경우에 많은 효과를 보인다.
[인터뷰] 대한민국 물방울 가슴성형의 시작, 스타트성형외과 강연웅 원장
Q4. 최근에는 보형물이 아닌 지방이식을 통한 가슴성형도 등장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지방이식 방법인 하베스트젯 지방이식의 장점과 수술 대상을 알고 싶다.

하베스트젯 지방이식은 자가 지방을 가슴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몸매교정과 가슴확대라는 두 가지 이점을 동시에 취할 수 있다. 보형물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나 다른 신체부위의 과다한 지방을 제거함으로써 몸매를 개선하고 자연스러운 정도의 가슴확대를 원하는 환자들이 가장 적합하다.

Q5. 휴가철이 다가오며 늘씬한 몸매를 갖고자 하는 여성들에 의해 지방흡입이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인 지방흡입 방법을 소개해 달라.

현재 시행되고 있는 워터젯지방흡입은 기존의 지방흡입보다 수술시간과 혈액의 손실, 회복시간이 감소되는 등의 장점을 갖고 있다. 이중구조의 케뉼라로 미세하게 물을 분사하여 혈관과 신경을 지방세포로부터 분리시키면서 선택적으로 지방세포만을 제거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복부와 허리, 등, 허벅지, 엉덩이 부위는 물론 얼굴의 두터운 볼 살이나 뺨과 턱선, 팔, 종아리와 발목 까지 시술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부위만 선택할 수 있다.

Q6. 국내 성형의료분야를 벤치마킹하고자 국내를 찾은 해외 의료진 앞에서 리프팅 시연회를 펼친 바 있다. 실리프팅 시술의 장점은 무엇인가.

과거에는 얼굴주름을 펴기 위해 피부를 절개하고 잘라내는 수술이 시행됐지만 최근에는 녹는 실을 이용해 비교적 간단하게 주름개선이 가능해졌다. 피부층과 근막층 사이에 특수 제작한 실을 넣으면 시간이 흐르면서 실 주변으로 콜라겐이 증식해 주름이 펴지고 시술 후 6~8개월이 지나면 실은 저절로 녹아 없어지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출처: 스타트성형외과)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오리진, 무료 서비스 중 “즐거운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
▶ 세월호 민간잠수사 사망, 선체 절단 작업 중 호흡곤란 ‘호소’
▶ 연금복권 152회, 1등 당첨번호 공개 ‘20년간 매달 500만원씩’
▶ 유병언 장녀 보석신청 기각, 40일간 구금상태에서 재판 진행
▶ 변희재, 박원순 후보 고급도시락에 ‘맹비난’…알고 보니 고구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