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커스 [이슈캘린더]

출연: 윤선영 KB투자증권 투자정보팀 연구원





* 이슈 캘린더

-2일 코스피, 전 종목 단주 거래 허용

-2일 애플 개발자 회의 WWDC

-3일 엔씨소프트 `와일드스타` 북미·유럽 출시

-3일 원격진료 시범사업 시작

-5일 2014 코리아 오토 캠핑쇼

-8일 싸이 신곡 공개





* 파세코(037070)

생활가전 업체로 사업부문은 주방가전과 계절가전으로 나누어진다. 계절가전 부문은은 스토브 난로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매출의 90%가 수출로 나가고 있다. 지역별 수출 비중을 보면 난방 인프라가 취약한 중동 지역이 60%로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다. 해외 모멘텀을 살펴보면 첫 번째로, 러시아의 건설경기가 살아나면서 산업용 스토브가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다. 두 번째 모멘텀은 그동안 부진했던 내수시장도 국내 캠핑시장의 성장과 함께 함께 늘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파세코는 캠핑용 난로 국내 1위 업체로 국내 캠핑시장의 확대의 수혜를 받을 수 밖에 없다.



최근에는 주방 가전으로도 사업영역을 넓혀가면서 실적의 안정성을 도모하고 있다. 주방가전 부문은 식기세척기, 김치냉장고, 비데, 제습기 등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주방 가전의 판매 비중을 보면 60%가 OEM이며, 삼성전자와 한샘 등에 납품하고 있다. 자사브랜드의 매출이 40%를 차지하고 있다. 실적의 계절성이 축소되면서 지난 1분기의 실적은 분기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1분기를 시작으로 올해의 실적 개선세는 꾸준하게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매출액 예상치는 1460억원, 영업이익은 122억원 수준으로 전년대비 15%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투자자 공감` 마켓포커스, 평일 오전 10시~12시 LIVE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개그콘서트’ 김대성이 반한 미녀 개그우먼 홍예슬 ‘청순미 넘치는 미모’
ㆍ`런닝맨` 하연수·김종국 단무지 키스··"진짜 뽀뽀한거 아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고승덕 딸 글 vs 조희연 아들 아고라 글··유권자 실제 표심 향방은?
ㆍ부채상위 18개 공기업, 하루 이자비용 247억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