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 대통령, 세월호 유족 만나 사과 "전혀 다른 대한민국 되게 할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근혜 대통령이 세월호 유가족 대표들을 만나 부족했던 정부 대응을 사과하고 세월초 이후의 대한민국은 전혀 다른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후 유족 대표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면담한 자리에서 진심으로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정부의 부족했던 부분에 대해 다시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이 세월호 참사에 대해 사과한 것은 지난달 29일 국무회의와 지난 6일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 봉축메시지에 이어 세번째이며 사망자와 실종자 가족을 만나 직접 사과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박 대통령은 이어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사회의 안전시스템을 근본부터 다시 바로잡고 국가 대개조 수준으로 기초부터 다시 세우는 것이 안타까운 희생을 헛되지 않게 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4월16일 세월초 이전의 대한민국과 그 이후의 대한민국은 전혀 다른 나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생계 문제로 고통받지 않을까 걱정된다며 정부가 해결할 수 있도록 최대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면담은 박 대통령의 제안으로 이뤄졌으며 다음주초로 예정된 대국민담화에 앞서 유족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성경기자 sklee@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끝판왕 오승환 ♥ 배우 김규리 열애설··`돌부처 녹인 3살 연상 댄싱퀸`
    ㆍ박원순 출마 선언 후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 팽목항 찾은 이유 묻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해피투게더` 조윤호 "아이돌 `이야말로` 시절 원빈이 사인 부탁" 당시 모습보니 `반전!`
    ㆍ법인세 보니 올해 세수도 "글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루비오 美국무 "다음주 덴마크와 그린란드 문제 논의"

      베네수엘라에 이어 트럼프의 다음 타겟이 그린란드가 될 수 있다는 유럽의 불안감이 깊어지고 있다. 군사적 대안을 포함한다는 언급에, 마르코 루비오 미국무장관은 7일(현지시간) "다음주에 덴마크와 그린란드 문제를 논의할...

    2. 2

      美정부 "베네수엘라 석유 미국에 무기한 들여올 것"

      미국 정부는 베네수엘라가 제재 대상 석유를 미국에 무기한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 백악관 소식통은 베네수엘라 석유 판매 수익금의 베네수엘라 송금 여부는 미국 정부 재량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

    3. 3

      미국 11월 구인 공고도 1년 만에 최저

      미국의 11월 구인 공고가 예상보다 더 감소하면서 1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노동통계국은 11월 구인 및 이직률 조사(JOLTS)보고서에서 11월말 기준 구인공고수가 10월의 하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