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출연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 밝혔다.







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일베와 행게이 어디에나 있고 아무데도 없다`편이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모은 가운데,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이하 일베)의 사용자로 알려진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그것이 알고 싶다`의 출연을 거부한 것이 드러났다.



이에 변희재는 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어제 SBS 일베편에서 저에게 출연요청을 했는데 제가 거절했다고 방송했나 보다. 두 가지 이유다. 첫째 저는 1월부터 방송출연을 100% 중단한 상태다. 둘째, 그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팀의 거짓조작 전과 탓이다`라는 글을 게재하며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한편 SBS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일베와 행게이 어디에나 있고, 아무데도 없다` 편에 대해 "수십만의 이용자가 오가는 인터넷 사이트 어디에서나 사건 사고는 생기게 마련이다"라며 "그리고 단순히 강력한 정치색 때문에 그들이 비난을 받아야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다만 그들이 왜 끊이지 않는 논란의 한복판에 서게 됐는지가 궁금했다"고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변희재 `그것이 알고 싶다`, 변희재 씨 독특한 생각하시는 분이네" 변희재 `그것이 알고 싶다`, 당당하면 나와서 말해보지" "변희재 `그것이 알고 싶다`, 무슨 생각하고 있는지 궁금하던데" "변희재 `그것이 알고 싶다`, 당신에게 측은지심이 들기 시작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사진=SBS)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것이 알고싶다 일베 `경악`.."시체가 홍어?아들 택배왔다" 충격
ㆍ지미 새빌,국민MC 450명 성범죄자?20초 성추행 영상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일간베스트 이용자들 인터뷰 `일베에 빠진 이유 갖가지`
ㆍ재벌그룹 계열사 직원 일반 직장인 대비 연봉 50% 더 받는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