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야스쿠니 신사참배에 관한 영어 동영상을 배포했다.







서경덕은 "야스쿠니 봄제사에 맞춰 전 세계에 배포했다. 이번 동영상은 6분 정도 분량으로 제작 됐으며 야스쿠니 신사의 건립 배경과 문제점, 신사 참배를 통해 침략 전쟁을 정당화 하려는 일본 정치인들의 움직임 등을 한국어와 영어로 동시에 공개했다"고 밝혔다.



서경덕은 "아베 총리가 지난해 12월 야스쿠니 신사를 직접 참배해 전 세계 언론으로부터 큰 질타를 받았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정치인들이 야스쿠니 신사참배를 강행하고 있어 이 사실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며 "한국어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서는 우리 스스로가 먼저 야스쿠니 신사참배에 대해 정확히 파악한 후, 영어 동영상을 통해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일본의 우경화 전략을 세계적인 여론을 통해 압박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올린 영어 동영상은 CNN, BBC, NYT, WSJ, WP 등 전 세계 주요 200여 개 대표 언론사 600여 개 매체의 트위터 계정에도 올려 야스쿠니 신사참배의 실상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렸다.



이에 대해 서경덕은 "특히 중국 및 아시아 지역 주요 언론 매체에는 `태평양 전쟁 A급 전범 14명이 합사돼 있다`는 사실을 제대로 알리는 칼럼을 지속적으로 보내고 있으며, 야스쿠니 신사참배에 관한 광고도 준비 중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 제작은 메가스터디가 후원하고 한국사 고종훈 씨, 영어 라이언 씨가 내레이션 재능기부를 했다. 이 영상은 주요 포털사이트 및 아프리카TV, 올레TV에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편 서경덕은 `한국인과 세계인이 알아야 할 역사이야기` 시리즈 동영상은 일본군 위안부, 독도, 일본 전범기, 야스쿠니 신사참배에 이어 동해(East Sea)로 이어진다.(사진=서경덕)



한국경제TV 최민지 기자

min@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권은희 의원, 실종자 가족 `선동꾼` 매도 파문‥네티즌들 "제 정신이 아니다"
ㆍ정몽준 아들 "미개하다" 표현 논란..정몽준 "제대로 가르치지 못한 저의 불찰"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박 대통령 "지위고하 막론 책임‥초동대처 반성"
ㆍ박 대통령 "지위고하 막론 책임‥초동대처 반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