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CC, ‘스칸디나비아 디자인’ 바닥재 6종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CC가 10일(목)~13일(일) 까지 4일간 열리는 ‘2014 경향하우징페어’에서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접목시킨 새로운 바닥재 6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KCC숲 신규 바닥재는 ‘Soft & Smooth Touch’ UV도료를 적용해 부드러운 표면 질감을 향상시킨 ‘3.0mm 숲 소리향’, ‘2.5mm 숲 청아람’과 차음성능을 높인 ‘4.5mm 숲 소리순’, 항균 기능을 강화한 ‘1.8mm 숲 그린’, 천연 옥을 첨가한 ‘2.2mm 숲 옥’, 원목 그대로의 질감을 살린 ‘2.0mm 숲 블루’ 등 총 6종이다.



    이번 신제품 6종은 자연환경 조건이 불리하고 인구밀도가 낮은 스웨덴, 덴마크, 핀란드, 세 국가를 중심으로 피어난 디자인 사조인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이 접목됐다.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은 추운 날씨 때문에 인테리어에서 목재나 패브릭과 같이 따뜻한 감성이 느껴지는 자연적 소재를 주로 선택하고, 곡선 형태를 강조한 밝은 빛깔의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또, ‘친환경 인테리어’ 트렌드에 발맞춰 제품의 친환경 기능성을 한층 강화했다.

    FITI시험연구원 분석 결과 PVC바닥재의 규제3종 프탈레이트 가소제 함유량이 기준치 상부층 1.5% 이하, 하부층 5.0% 이하보다 낮은 전체 평균 0.1%이내로 나타났다.



    KCC는 이번 신제품에 쿠션과 탄력성이 우수한 Casting 공법과 좋은 강도를 발현할 수 있는 Calender 공법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바닥재 생산 공법인 ‘Dual 공법’을 적용했다.



    KCC의 바닥재 관계자는 “KCC 숲은 소비자들의 ‘친환경’과 ‘층간소음 저감’에 대한 니즈를 읽어내고, 일찌감치 이에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고기능성 바닥재 제품군을 갖춰 왔다.”며 "앞으로도 KCC는 친환경 고기능성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연구 개발로 바닥재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제2롯데월드 사고` 폭발로 1명 사망··끊임없는 사고 악몽 왜 이러나?
    ㆍ오렌지캬라멜 나나 숨막히는 레깅스 뒷태··"볼륨이 이정도였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오렌지캬라멜 나나 상반신 누드 있었어?··살짝 가린 볼륨이 더 아찔
    ㆍIMF, 韓 올해 성장률 전망 3.7% 유지‥세계 전망은 하향 조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태국 바트화 '이상 폭등'…주범은 스마트폰 금 거래? [글로벌 머니 X파일]

      올해 들어 태국 바트화의 가치 크게 올랐다. 일각에선 기이한 현상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최근 태국 경제는 제조업의 구조적 둔화, 국내총생산(GDP)의 90%에 달하는 가계부채, 정치적 불확실성 등 여러 요인에 시달리...

    2. 2

      뉴욕증시, 사흘째 약세…올해 마지막 날 대체로 맑음 [모닝브리핑]

      ◆ 뉴욕증시, 올해 마지막 거래일 앞두고 사흘째 약세뉴욕증시 3대 지수는 현지시간 30일 사흘 연속 약세를 이어갔습니다. 올해 마지막 거래일을 하루 앞두고 시장을 움직일 만한 재료가 부재한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매도 ...

    3. 3

      소프트뱅크, 오픈AI에 400억달러 투자 전액 집행 [종목+]

      일본 소프트뱅크그룹이 오픈AI에 대한 400억달러 투자 약정을 전액 집행한 것으로 확인됐다.CNBC는 30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소프트뱅크가 지난주 220억~225억달러 규모의 마지막 투자금을 송금하며 투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