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일모직 60년 만에 역사 속으로…삼성SDI 전격 합병 `자산규모 15조" 뭐가 달라지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그룹 계열사인 삼성SDI와 제일모직이 합병된다.





    31일 삼성SDI는 계열회사인 제일모직을 합병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이에 지난 1954년 삼성그룹의 모태기업으로 출발한 제일모직이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됐다.





    양사의 합병으로 삼성 SDI는 자산 15조원, 시가총액 10조원, 자산규모 15조원 매출 9조5천억원의 거대기업이 탄생될 전망이다. 합병기일은 오는 7월 1일이다.





    삼성SDI는 공시에서 "합병으로 삼성 SDI가 보유한 2차전지 및 디스플레이 사업과 제일모직이 보유한 소재사업의 전문역량을 상호 활용해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전자재료 및 케미칼 등 다양한 소재부터 부품·시스템까지 사업을 확대해 전자, 자동차, 전력 등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초일류 소재·에너지 토탈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삼성SDI 제일모직 흡수 합병 대박이다" "삼성 SDI 제일모직 합병 결정 시너지 효과 엄청 나겠다" "삼성SDI 제일모직 합병 뭐가 달라질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삼성SDI 홈페이지)


    현진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세용 "부끄럽지 않은 아빠로 살께요"··홍영기 출산 고백 `화제`
    ㆍ`마포대교 시신` 어벤져스2 촬영중 시신 떠올라··"20대 남성 자살한 듯"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류현진 등판일정 나왔다··당분간 LA다저스 1선발 등판
    ㆍ2월 경상수지 45억달러‥24개월째 흑자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고려아연 "美제련소 설립, 국가적 기회이자 기업으로서도 '퀀텀점프' 기회"

      “국가적 기회이자 기업 차원에서도 미래 성장의 발판이 될 겁니다.” 고려아연은 테네시주 광물 제련소 건립 추진은 미국 주도 글로벌 핵심 광물 공급망 재편의 핵심 파트너로 부상할 뿐 아니...

    2. 2

      엔비디아 "삼성 HBM4 최고"…루빈 AI 가속기 테스트서 '호평'

      삼성전자가 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가속기 '루빈'에 탑재될 고대역폭메모리(HBM) 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파악됐다.21일 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주 엔비디아 관계자로부터 ...

    3. 3

      쿠팡 "부사장이 직원 학대"…전 임원 '회사 허위주장' 반박

      쿠팡이 2020년 산업재해 은폐 의혹 등을 제기한 전직 부사장급 임원 A씨에 대해 "직원에 대한 학대 행위와 신고자에 대한 보복 행위로 해임됐고" 회사에 160억원의 합의금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A씨는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