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 투자의아침 1부 [상품 마감]

출연: 강현규 유진투자선물 연구원





- 달러, ECB 관계자들의 발언으로 유로 대비 상승

외환시장에서 미 달러는 추가 통화완화 가능성을 시사한 ECB 정책 결정자들의 발언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게다가 예상보다 강력한 미국의 소비자 신뢰지수도 달러 오름세를 지지했다. 전일 하락세를 나타냈던 달러는 이날 유로 강세에 대응하기 위해 마이너리 금리 도입이 하나의 옵션이 될 수 있다는 옌스바이트만 ECB 정책 위원의 발언에 힘입어 반등했다. 게다가 요제프 마쿠치 ECB 정책위원도 ECB가 유동성 확대를 포함해 디플레이션을 피하기 위해 추가로 비전통적인 조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발언으로 유로는 달러 대비 낙폭을 확대했다. 위안화는 중국 정부가 경기 부양에 나설 것이라는 추측 속에 전일 근 30개월 이래 가장 가파르게 상승 했지만 이날 달러 대비 상승세를 다지는 모습이었다.



- 미 국채, 단기물 국채가 상승, 장기물은 하락

미 국채는 뉴욕 시장에서 혼조세를 나타냈다. 기준물은 보합세를 견지한 반면 단기물을 상승했고 30년물은 하락세를 나타냈다. 이날 입찰에서 국채입찰 최고 수익률은 예상처럼 0.469%를 기록하며 지난 2011년 5월 이후 최고 수준을 보였다. 입찰 응찰률은 3.20으로 지난 해 9월 이후 최저치를 나타냈다. 또한 320억 달러 중 317.5억 달러가 경쟁입찰로 이뤄졌다. 그러나 프라이머리 딜러들은 119.1억달러 37.5%를 사는데 그쳤다. 따라서 금일 있을 350억 달러 규모로 실시될 5년물의 입찰에도 부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벨로체 `그런 여자`, 브로 `그런 남자` 정면 디스··"김태희 찾으면 우크라이나로"
ㆍ`아반떼HD 급발진 영상` 급발진 논란 재점화··원인 규명되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SKT 보상금 조회` 보상금액 `빈축`··85요금제가 2300원
ㆍ1인당 국민소득 2만6,205달러...지난해 성장률 3.0%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