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rend in]`별그대` 종영...전지현, 그 여자가 남긴 것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7일 SBS 수목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가 21회로 막을 내렸다. 김수현, 박해진, 신성록 등의 연기자 모두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나, 주인공 천송이 역을 맡은 전지현이야말로 ‘전지현 신드롬’을 일으키며 2014년 유통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전지현은 드라마에서 사용했던 립스틱, 가방, 헤어밴드, 옷 등의 아이템들이 거의 전부 실시간 검색어에까지 오르는 등의 큰 인기를 누리며 새로운 완판녀의 최강자로 떠올랐다.

    전지현이 내수시장에 불러일으킨 파장은 어마어마하다. 전지현으로 인해 파생된 상품 판매, 수출, 관광 수요, 광고 등 직간접적인 경제 효과를 따지면 3000억 원이 넘는다. 중국에서도 ‘치맥’ 열풍이 번질 정도다. 전지현이 뭐든 했다 하면 한국과 중국의 내수시장이 꿈틀대고 있다.



    전지현으로 가장 효과를 본 제품 중 하나가 바로 립스틱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롤리타 램피카 로즈걸리, 입생롤랑 립 틴트 52호 로지 코랄, 입생로랑 글로스 볼립떼 202호, 아이오페 워터핏 포에버핑크 44호,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레블 누드 105번 코랄 홀드업, 입생로랑 글로스 볼립떼 203번 코랄 간도라, 입생로랑 립스틱 57호 핑크 랩소디 등을 들 수 있다. 이 모든 제품은 거의 완판을 이루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립스틱 뿐만 아니라 아이오페 ‘퍼펙션 마스카라’, 한율 진액 스킨, 일리 클렌징 오일을 모두 드라마 속 전지현이 사용해 큰 효과를 봤다.



    뷰티제품 뿐만 아니라 패션업계도 전지현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수천만원 하는 에르메스 망토부터 600만원의 미스터 앤 미세스 퍼 야상까지. 전지현이 입으면 완판사례를 이루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전지현은 톱스타라는 드라마 설정상 홈 패션조차 디올 컬렉션을 방불케 하는 스타일을 선보인 적도 많다. 수천만원대를 호가하는 제품들도 모두 완판 사례를 이루며 전지현 파워를 입증했다.

    전지현 효과를 누리고 있는 것은 패션뷰티 제품뿐만이 아니다. 카메라, 핸드폰, 자동차 등 전지현이 사용한 모든 제품이 주목받고 있으며, 전지현의 촬영 장소들도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대표적으로 서울 한복판의 랜드마크 ‘N서울타워’가 국내외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로 떠오를 전망이다. 남산타워는 이미 관광지로 유명한 명소이기는 하나 전지현이 꼭 가보고 싶은 데이트 장소로 N서울타워 내 레스토랑을 콕 집어 언급함으로써 부대시설에까지 관심이 치솟고 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 이송이 기자



    songyi@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중국 부호 장웨이와 결별한 함소원 나이 알고보니 깜짝! `장웨이보다 누나였어?`
    ㆍ함소원 중국 부호와 결별, 수백억 상당 결별 선물 거절 `장웨이 재산이 얼마길래?`
    ㆍ아무리먹어도 날씬한여성! 알고보니
    ㆍ228대란 또 시작? 이통사 영업정지 앞두고 최후의 보조금 폭탄 지급!
    ㆍ현오석 "경기 회복세 전업종으로 확산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AIA생명, 美달러 연금보험 출시

      AIA생명은 빨라지는 은퇴 시기를 고려해 새롭게 준비한 ‘(무)AIA 글로벌 파워 미국달러 연금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이 상품은 월납 금리연동형 연금보험이다. 글로벌 안전자산인 달러를 활용한 통화 분산을 통해 연금 자산의 가치를 높이고 고객들의 보다 여유로운 노후를 위해 설계됐다.저금리와 불확실한 시장상황 속에서도 높은 중장기 환급률을 적용해 시간이 지날수록 더 큰 연금 재원을 마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일정 시점에 발생하는 ‘연금강화 보너스’와 ‘미국 금리 연동 보너스’ 등을 통해 연금액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일정 금액 이상의 고액 계약 고객에게는 장기 유지 시 연금개시 시점의 기본 보험료의 최대 15%를 ‘고액계약 보너스’로 제공한다.연금보험 가입 고객은 은퇴설계, 노후자금 운용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옵션도 이용 가능하다. 가입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거치형 달러연금 전환 제도’를 이용해 고객의 은퇴 시점과 현금흐름 계획을 고려해 연금 구조를 조정할 수 있다. 피보험자 변경을 통해 가족 단위의 노후·상속증여 설계도 가능하다.‘원화환산서비스(CES)’를 통해 별도의 환전 과정 없이 원화 또는 달러로 보험료 납입과 연금·보험금 수령도 가능하다. 일정 금액 이상의 보험금을 미국·캐나다·호주·홍콩·싱가포르 등 해외 계좌로 송금이 가능해 자녀 유학 자금이나 해외 거주 가족의 생활비로도 활용할 수 있다.은퇴 생활을 위한 헬스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일정금액 이상 가입한 고객은 연금 개시 전 추가 비용 없이 24시간 건강 상담, 전문의 연계, 주요 질환

    2. 2

      GM 한국사업장, 지난해 총 46만2310대 판매…전년비 7.5%↓

      GM 한국사업장은 2025년 한 해 동안 총 46만2310대(완성차 기준 – 내수 1만5094대, 수출 44만7216대)를 판매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5% 감소한 수치다. GM 한국사업장의 지난해 연간 판매 중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각각 30만8764대(파생모델 포함 – 내수 1만2109대, 수출 29만6655대), 15만3070대(파생모델 포함 – 내수 2509대, 수출 15만561대) 판매되며 실적을 견인했다.  GM 한국사업장은 2025년 12월 한 달간 총 5만2500대를 판매하며 2025년 3~6월과 11월에 이어 여섯 번째로 월 4만대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 GM 한국사업장은 2025년 12월 해외 시장에서 총 5만1358대를 판매했다. 특히,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파생모델 포함)가 3만2838대 판매되며 2025년 5월 이후 월간 기준 최대 해외 판매량을 기록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파생모델 포함) 또한 같은 기간 해외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3.3% 증가한 1만8520대 판매되며 2024년 12월 이후 월간 기준 최대 해외 판매량을 기록했다. 구스타보 콜로시(Gustavo Colossi) GM 한국사업장 영업·서비스·마케팅 부문부사장은 “2025년에도 쉐보레 브랜드를 선택해 주시고 꾸준히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GM은 2026년에도 한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확장 전략에 기반해 국내 고객들을 위해 GMC와 뷰익의 다양한 모델을 선보이는 한편, 협력 서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서비스를 꾸준히 제공할것 ”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3. 3

      신세계가 고르고 알리바바가 판다…中 내수로 한중 협력 확대

      이재명 대통령의 중국 국빈 방문을 계기로 소비재와 콘텐츠, 첨단 공급망까지 아우르는 한중 경제 협력이 본격화됐다. 중국의 거대 내수시장을 겨냥한 ‘플랫폼 중심 협력’이 가동되면서 한국 기업들에는 새로운 기회가 열렸다는 평가다. 산업통상부는 5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한중 비즈니스 포럼을 계기로 양국 기업 간 총 9건의 양해각서(MOU)가 체결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단순 수출을 넘어 한국 기업이 중국 내수시장에 직접 참여하는 구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기존 한중 경제 협력과는 차별화된다는 분석이다. 대표적인 사례는 신세계그룹과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간 협력으로 대표되는 소비재 분야다. 신세계가 국내 우수 상품을 발굴하면 알리바바가 자사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중국을 포함한 해외 시장의 유통과 판매를 맡는 방식이다. 알리바바가 번역과 물류 서비스도 함께 지원하기로 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중국 시장 진입 장벽이 크게 낮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K-푸드와 뷰티의 현지화 전략도 속도를 낸다. 삼진식품은 중국 삼진애모객 유한공사와 협력해 어묵 제품의 현지 매장 운영과 유통, 마케팅 전반을 강화한다. 스마트팜 기업 팜스태프는 중국 중환이다와 손잡고 한국 딸기 품종의 스마트팜 생산·유통에 나선다. 바이오·미용 기업 파마리서치는 중국 광둥바이올메디컬과 미세침습 치료 시스템(MTS) 제품의 생산 협력을 통해 글로벌 공급망 확대를 추진한다. 콘텐츠 분야에서는 공동 제작과 IP 공동 개발 방식의 협력이 추진된다. 주식회사 서북은 중국 베이징 아이또우 컬쳐미디어와 K-팝 아티스트 IP 기반 체험형 콘텐츠 사업을 추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