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월 코스닥 상장 인터파크INT 김동업 대표 "공연·여행·전자책 사업 키우겠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월 코스닥 상장 인터파크INT 김동업 대표 "공연·여행·전자책 사업 키우겠다"
    “공모자금은 공연사업과 여행사업, 전자책 사업을 키우는 데 쓸 계획입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앞세워 이른 시일 내에 이베이코리아를 누르고 국내 전자상거래 1위 업체로 올라서겠습니다.”

    다음달 코스닥 상장을 앞둔 인터파크INT의 김동업 대표(사진)는 15일 서울 여의도에서 한 기자간담회에서 “문화와 레저를 즐기는 인구가 늘고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서 인터파크INT의 여행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도서사업도 궤도에 오른 만큼 머지않은 시기에 이베이코리아를 따라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터파크INT는 공모자금을 공연장 건립과 공연 제작, 여행 패키지, 전자책 등 도서 신규사업 투자에 사용할 계획이다.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옥션과 G마켓을 산하에 둔 이베이코리아가 거래총액(중개한 물품금액에 수수료를 더한 금액) 9조원으로 1위를 달리고 있고, SK플래닛(11번가 운영)과 인터파크INT가 ‘넘버2’ 싸움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 1~3분기 인터파크INT의 거래총액은 1조6628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66억원 규모였다.

    김 대표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인 아마존의 국내 진출에 대해 “아마존이 이제 막 태동기에 있는 국내 전자책 시장 규모를 키울 것이란 점에서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터파크INT는 오는 23~24일 공모주 청약을 거쳐 다음달 6일 코스닥시장에 상장된다. 공모예정가는 5700~6700원, 총 공모주식수는 구주매출 140만7073주를 포함해 680만7073주다. 인터파크INT는 2009년 인터파크의 쇼핑 도서 엔터테인먼트 여행 부문의 전자상거래 사업을 통합해 출범한 회사다.

    임도원 기자 van7691@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STO 장외거래소 사업자 이달 가린다…오늘 증선위 안건 상정

      이달 중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유통 플랫폼) 사업자가 가려질 예정이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증선위)가 7일 관련 안건을 상정하면서다.증권가에 따르면 금융위는 이날 오후 열리는 증선위에서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예비인가 안건에 대해 심의할 예정이다. 앞서 금융감독원이 외부평가위원회 심사를 거쳐 증선위 회의 안건으로 보고한 데 따른 것이다.인가는 금융위 정례회의 심의·의결을 받아야 하는 사안이다. 이날 열리는 증선위에서 인가 안건이 통과하면 오는 14일 예정된 금융위 정례회의의 최종 의결을 거쳐 예비인가 사업자가 탄생하게 된다.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사업자에 지원한 곳은 3개사 컨소시엄이다. 구체적으로 △한국거래소-코스콤 컨소시엄(가칭 KDX) △루센트블록 컨소시엄 △넥스트레이드-뮤직카우 컨소시엄(가칭 NXT컨소시엄)이다. 앞서 금감원은 이들 중 최대 두 곳에만 예비인가를 주겠다고 밝힌 바 있다. 금융투자업계에서는 조각투자 대상이 콘텐츠, 저작권 등으로 확대되면서 관련 시장이 2030년까지 약 360조원 규모로 커질 수 있다고 전망한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마켓PRO] "너무 올랐네"…서학개미, 반도체 팔고 구리주 '환승'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서학개미들이 최근 서던코퍼(티커 SCCO)를 집중 매수했다. 반면 ‘디렉시온 반도체 하루 3배(SOXL)’는 가장 많이 팔았다.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서학개미 고수들은 지난 6일(현지시간) 미국 증시에서 SCCO, ‘디렉시온 테슬라 하루 2배(TSLL)’, ‘디렉시온 반도체 하루 -3배(SOXS)’ 등을 많이 순매수했다.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거래하면서 최근 한 달 수익률 상위 1% 투자자의 매매 동향을 취합한 결과다.미국 최대 구리 채굴 업체인 SCCO는 160.08달러로 하루 전 거래일보다 3.69% 올랐다. 국제 구리 시세의 급등에 힘입어 최근 6개월 동안에만 60% 넘게 올랐다. 국제 구리 가격은 지난 6일 사상 처음으로 t당 1만3000달러(약 1900만원)를 넘어섰다. 런던금속거래소(LME)에서 구리 현물 가격은 지난 6일 기준 1만3269.5달러를 나타냈다.TSLL은 17.65달러로 8.17% 하락했다. SOXS은 9.85% 약세로 거래를 마쳤다.반대로 뉴욕증시에서 같은 날 서학개미 고수들의 순매도가 몰린 종목은 SOXL, ‘디렉시온 S&P 바이오테크 하루 3배(LABU)’, 조비 에비에이션(JOBY) 순이었다. 세 종목 주가는 각각 이전 거래일 대비 9.73%, 4.79%, 1.62% 변동해 마감했다.이태호 기자 thlee@hankyung.com

    3. 3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에이비엘바이오 반등 조짐…경쟁사 임상 중단 반사이익도"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과 수요일에는 국내 종목 3개, 화요일과 목요일에는 해외 종목 3개를 제공합니다.코어16의 퀀트 알고리즘 K-EGO는 7일 국내 주식시장에서 에이비엘바이오, 에스피지, 레인보우로보틱스를 유망 투자처로 선정했다.에이비엘바이오, 위험 대비 초과 수익 기대코어16은 에이비엘바이오에 대해 '위험 대비 초과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해당 종목의 샤프(Sharpe) 지수가 2.58로 높은 수준을 기록해서다.지난달 23일에는 모멘텀 지표인 윌리엄스 지표가 -80을 상향 돌파했다. 코어 16측은 "과매도 구간에서 벗어나면서 반등 조짐이 포착된 것"이라 해석했다. 또 경쟁사인 덴마크 제약기업 젠맙이 이중항체 항암제 ‘아카순리맙’의 임상을 중단하기로 하면서 에이비엘바이오가 반사 이익을 거둘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에스피지, 로봇주로 부상에스피지는 지난달 30일 종가 기준 일변 수익률이 5% 하락했다. 강한 매도세가 유입된 만큼 매수 기회로 삼을 수 있다는 게 코어16측의 분석이다.에스피지가 인공지능(AI) 및 로봇 관련주로 언급되고 있다는 점도 주가에 긍정적이다. 에스피지는 레인보우로보틱스에 로봇의 핵심 부품인 감속기를 공급하고 있다.레인보우로보틱스, 강세 초입 구간 진입코어16은 레인보우로보틱스와 관련해 "지난달 23일 적삼병이 출현했다"며 "연속 양봉이 나타나는 강한 상승 패턴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같은 날 디마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