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작아지는 성형, 광대와 사각턱 축소술
[라이프팀] 얼굴 크기는 얼굴 뿐 아니라 신체 비율에도 영향을 미친다. 사진을 찍을 때도 얼굴이 작아야 예쁘게 나온다. 실제로 얼굴이 크지 않은데 커 보인다면 얼굴의 입체감을 살려 개선할 수 있다. 편평한 이마나 낮은 코를 개선하면 시각적 효과로 얼굴이 작아 보이게 된다. 하지만 얼굴 면적 자체가 넓다면 줄여주는 수술이 필요하다. 작은 얼굴을 만들어주는 성형에 대해 알아본다.

얼굴 가로길이, 광대뼈와 턱뼈가 결정
얼굴의 가로길이는 광대뼈와 턱뼈가 결정한다. 넓고 펑퍼짐해 보이는 얼굴은 광대나 턱뼈, 혹은 턱의 저작근이 발달했기 때문인 경우가 많다. 광대뼈가 동그랗고 적당히 솟아 있으면 얼굴에 입체감이 생기고 생동감이 있어 보인다. 하지만 과하면 나이가 들어 보이고 억세 보이기 쉽다. 귀 밑의 턱뼈 역시 직각을 이루듯 각이 지면 얼굴이 크고 인상이 강해 보인다.

광대뼈가 과도하게 튀어나왔다면 광대축소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광대축소술은 광대뼈를 깎아내는 수술이 아니라 절골하여 뒤로 밀어 넣는 수술이다. 광대가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 앞쪽에서 밀어 넣어 줄이고, 옆으로 큰 경우 가운데 부분으로 모아준다. 수술 후에는 전체적으로 얼굴이 작고 갸름해 보이며 강해 보이던 인상이 부드러워진다. 상대적으로 낮아 보이던 코가 높아지고 윤곽이 살아나면서 얼굴의 입체감이 살아나는 효과도 있다.

사각턱 축소술과 턱끝 축소술
사각턱은 축소하면 얼굴 윤곽이 갸름하고 부드러워지며 목이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다. 수술은 턱 밑의 피부를 절개하여 턱뼈를 깎은 뒤 절개한 피부를 봉합하는 방법과 입 안을 절개하여 턱뼈를 깎는 방법이 있다. 미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대부분 입 안을 절개하는 방법을 이용한다.

사각턱 수술 시 턱끝이 넓다면 턱끝을 함께 좁혀주는 것이 좋다. 사각턱과 넓은 턱끝을 함께 줄여주는 수술이 흔히 말하는 V라인 성형이다. V자의 아래 꼭짓점이 얼굴에서는 턱 끝에 해당된다. 턱끝이 넓으면 얼굴형이 U자 형태가 되면서 턱이 무거워 보일 수 있다. 턱끝은 아래턱 끝을 3등분 한 후 가운데 부분의 뼈를 제거하고 모아 좁히는 수술로 줄일 수 있다.

얼굴 지방제거, 보톡스 효과적
이외에도 얼굴에 살이 쪄 지방이 많으면 부피가 커져 실제 골격보다 얼굴 면적이 커지게 된다. 입 안쪽을 절개한 후 볼 안쪽의 지방을 제거하는 심부볼지방제거, 얇은 흡입관을 통해 지방을 녹여내는 아큐스컬프 레이저가 효과적이다. 저작근(씹는 근육)이 발달해 턱이 각 져 보이는 경우 보톡스 시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노화로 턱의 피부가 늘어져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실 성형이나 안면거상술 등으로 개선할 수 있다.

레알성형외과 김수신 대표원장은 “돌출된 광대뼈나 각진 턱을 줄여주면 얼굴의 면적이 줄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며 “실제 얼굴은 작은 편인데도 크고 넓어 보인다면 눈, 코 등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만들어 주는 성형이 효과적이다”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불타는 수도꼭지, 라이터 켜는 순간 ‘펑’… 대체 왜?
▶ 빌딩 증후군, 밀폐된 공간서 쉽게 짜증나고 피로해져…
▶ 설날 기차표, 접속자 몰려 서버다운…예매전쟁 대안은?
▶ 고양이 놀이 방법, 집사들에 유용한 정보 ‘놀아달라냥~’
▶ 미국 냉동고 한파, 남극보다 더한 추위…‘지구야 아프지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