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레인운용, 라이온켐텍 화재에 `화들짝`‥7.8%보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력제품 생산설비 화재로 가동중단 조치를 내린 라이온켐텍 때문에 브레인자산운용이 울상을 짓고 있다.



    브레인자산운용은 현재 라이온켐텍 지분 79만6천여주, 7.8%를 보유하고 있다.



    라이온켐텍은 2개월 전 코스닥에 상장한 합성왁스 제조업체로 지난 2일 대전 문평동 공장설비 신설과정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기존 인조대리석 생산설비 가동이 중단된 상태다.



    사실상 인조대리석 부문이 회사의 성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라이온켐텍은 3일 장이 시작하자 주가가 가격제한폭까지 하락(14.84%)했고 증권사들은 이번 화재가 향후 주가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란 코멘트를 내놨다.



    브레인자산운용은 라이온켐텍이 상장한 이후 두달 여간 꾸준히 장내매수 등을 통해 지분보유를 늘려 지난달 30일 7.8% 지분보유 공시를 했고, 새해를 맞아 첫거래일에 화재소식을 접한 상황이다.



    브레인자산운용은 "전체자산에서 라이온켐텍 투자분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미미하다"고 말한 뒤 "이번 화재가 기술이나 노하우를 잃은게 아니라 생산 시설의 일시적 유실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고 회사측(라이온켐텍)의 공식적인 세부 발표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박명수 불참이유 "상도 안주는데 뭐하러 가" 박명수 두번 죽인 이유?
    ㆍ유민상 짝사랑 S양 포착됐다?‥ kbs 28기 개그맨 살펴보니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성지글 이승기 윤아 열애 보도 전에 이미 언급됐던 곳은 어디?
    ㆍ현오석, 기업규모별 통상임금 차등적용 검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2. 2

      뉴욕증시,'AI 혁신 히스테리'에 나스닥 1.2%↓

      1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은 소프트웨어 기업을 포함한 기술주들이 초반 매도세를 보이며 하락으로 출발했다. 인공지능(AI)의 영향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는 모...

    3. 3

      "이란,군사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부분 폐쇄"

      이란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석유 수송의 30%를 차지하는 호르무즈 해협을 부분적으로 폐쇄했다고 이란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핵심 석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이 폐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이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