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천만 관광객 돌파 수혜 수익형 호텔 ‘제주센트럴시티’ 분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지난달말 국내외 관광객이 1천만 명을 넘은 제주도에서 수익형 호텔이 상한가를 치고 있다. 중국인을 비롯한 외국 관광객 수요와 각종 개발 호재를 등에 업은 제주도에서 분양형 호텔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관광천국’ 제주도에서 분양호텔이 시선을 끄는 것은 수익률이 높은데다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해 투자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이달 분양형 ‘제주센트럴시티’가 분양에 나선다. 분양형 호텔은 최근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부동산 상품으로 운영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준다.





    무엇보다 호텔을 전문적으로 운영해본 경험이 있는 업체가 운영관리를 맡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제주센트럴시티`는 호텔 운영경력 30년 이상이 되는 제주 그랜드호텔이 맡았다. 제주 그랜드호텔은 지난 1981년 문을 연 제주 최고 호텔이다.





    `제주센트럴시티`가 입지할 곳은 제주 연동 신라면세점 바로 앞으로 신라면세점은 중국인이 필수적으로 방문하는 최고의 쇼핑장소다. 이곳은 아침마다 중국 관광객을 실어 나르는 대형버스 행렬로 유명한 곳이다. 여기에 낮보다 밤이 아름다운 명품 거리, 바오젠 거리도 인근에 위치했다.





    바오젠 거리는 지난 2010년 방문한 중국 바오젠 그룹을 기념해 조성된 거리로 제주에서도 상가 임대료와 권리금이 200% 이상 오른 제주 최고의 상권이다. 다시 말해 신라면세점과 인근 바오젠 거리는 365일 밤낮으로 중국인 관광객이 북적거리는 곳이다.





    바오젠 거리를 중심으로 한 연동 일대는 신제주라 불리며 서귀포 및 구제주와 확실히 구분되는 등 투자자들 사이에서 연동은 ‘제주의 강남’이라 불리며 제주 내에서 부동산 열기가 가장 뜨거운 곳이다.





    연동은 제주공항이 10분 거리에 위치했으며 제주 최고 호텔인 제주 그랜드호텔을 비롯해 크고 작은 호텔 20여 곳이 모여있는 제주 호텔 1번지다.





    특히 연동 소재 호텔은 1980년대에 건축된 노후 호텔이 대부분인 곳이지만 이번에 분양에 나서는 `제주센트럴시티`는 2015년 개관을 목표로 하는 17층 이상의 연동 랜드마크 호텔이다.





    한편 `제주센트럴시티`는 지하3층~지상17층으로 객실은 스탠다드룸과 스위트룸 등 총 240실 규모. 각 객실 별로 등기분양 하며 운영수익을 계약자에게 돌려준다.





    견본주택은 서울 강남구 역삼역 1번 출구 한국은행 강남 본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시행사 측은 “별도의 청약없이 선착순 수의계약 방식으로 계약을 진행한다”고 말했다.





    호텔 완공은 2016년 1월 예정이다. 1566-7487


    조성진기자 sc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 공식연습, 소치올림픽 프로그램·의상 공개‥경기 일정은?
    ㆍ홍록기 아내 김아린 "처음 봤을때 거침없더라" 시아버지 폭로
    ㆍ열심히 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이것때문?
    ㆍ[인사] 삼성 2014년 임원 승진 명단
    ㆍ3분기 실질 국민소득 0.2% 증가‥6분기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과일나무 보호해주는 신기한 수성페인트 나왔다

       과일나무가 이상기온으로 얼었다 녹는 등 피해를 입는 것을 막아주는 페인트가 나왔다.KCC와 농촌진흥청은 겨울철 과일나무(과수)를 보호할 수 있는 과수 전용 수성페인트 ‘숲으로트리가드’...

    2. 2

      "로봇청소기 같이 만들자"…삼성에 '콜라보' 제안한 정의선 [CES 2026]

      "저희와 같이 콜라보(협업) 해보시죠."6일(현지시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에서 삼성전자 부스를 찾아 130형 마이크로 RGB TV를 비...

    3. 3

      탑건 여배우도 'K-마사지' 찾았다

      세라젬은 영화 '탑건: 매버릭'에 출연한 모델 겸 배우 줄리아 루페티가 'CES 2026' 행사장 내 자사 전시관을 찾아 제품에 대해 관심을 보였다고 7일 밝혔다.세라젬은 미국 라스베이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