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피부 보습을 위해 생활 습관을 바꾸자
[뷰티팀]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 다이어트에도 주의해야 하지만 날씨가 본격적으로 추워지면서 피부 관리에도 긴급 처방이 필요하다. 차갑고 건조한 날씨에 피부의 각질이 쌓이면서 안색이 칙칙해지고 일어나는 각질에 메이크업 역시 지저분해지기 때문이다.

이 시기에는 피부 보습과 각질 제거에 임하는 적극적 자세가 필요하다. 건조한 피부는 각질은 물론 주름이 지기 쉽기 때문이다. 단 한 번의 시도와 사용으로 드라마틱한 변화를 경험하기란 어렵다. 가능하다고 해도 일시적인 효과를 줄 뿐 오히려 피부에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된 경우가 많아 장기적인 피 부건강을 생각한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보다 효과적인 수분 보충을 위해서는 식단과 생활 습관, 보습제품 등의 다양한 방면의 관리가 필요하다. 가을철 피부 보습을 위해 바꿔야 할 생활 습관들을 살펴보자.

가을철 건조함과 싸우기 위한 생활 습관들

> 무심코 섭취하던 음식을 바꾸자!
이뇨작용이 있는 커피나 녹차보다는 일반 물을 마시는 게 피부 속 수분을 지키는데 더 좋다. 탄수화물 위주의 식단보다는 과일과 야채 위주의 식단으로 바꿔 천연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하도록 한다.

> 수면은 충분히!
피부 재생시간인 밤 10시부터 2시까지는 반드시 수면에 들어 피부가 충분한 휴식과 재생 과정을 거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 건조한 공기는 NO!
기온이 떨어지면서 하나둘씩 온열기구를 가동하는 곳이 늘고 있다. 온열기구를 사용하게 되면 공기가 더욱 건조해지기 때문에 반드시 가습기 나 젖은 빨래 등으로 습도를 맞춰야 한다. 습도를 조절하기 어려운 곳에서는 미스트 등을 휴대해 수시로 뿌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미구하라 히아루콜라겐 모이스쳐 토너는 분사형의 용기로 뿌리는 순간 즉시 수분을 공급하는 보습에 특화된 화장품으로 안개분사와 함께 첨단 공법이 도입되어 미스트 대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좋다.

정제수가 70% 이상인 일반 화장품과 달리 라벤더 추출물로 베이스를 이루는 토너로 화학성분이나 인공향 등이 첨가되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w스타뉴스 기사제보 wstarnews@beauty.com

▶ 티아라 ‘넘버나인’ 메이크업 3-POINT
▶ 기습 뽀뽀를 부르는 그녀의 촉촉한 피부 비밀
▶ ‘포기금물’ 임신 튼살 관리의 모든 것
▶ 잘못된 피부 상식 “피부, 제대로 알고 관리하자”
▶ 이민정-이보영의 물광피부 “비결이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