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브루클린 브루어리`국내 시장 진출, 삼다수로 만드는 크래프트 맥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로빈 오타웨이 브루클린 브루어리 사장의 한국 방문 사진

    뉴욕에 위치한 미국의 대표적인 크래프트 맥주회사인 브루클린 브루어리가 국내시장 투자를 확정했다.

    브루클린 브루어리는 삼다수로 잘 알려진 제주개발공사(대표:오재윤)와 함께 제주도 맥주공장 설립을 추진 중에 있다.

    브루클린 브루어리는 `I Love NY`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산업 디자이너 밀튼 글래이저 (Milton Glazer)와 양조기술자 가렛 올리버(Garret Oliver)와의 협업으로도 유명한 브랜드다.

    지난 4월 제주도를 직접 방문한 로빈 오타웨이(Robin Ottaway) 브루클린 브루어리 사장은 제주 천해의 자연환경과 질 좋은 화산암반 지하수, 제주산 보리 등 제주도가 크래프트 맥주 개발에 가장 적합한 환경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제주도에 늘고 있는 관광객과 지정학적 특성을 고려해 아시아 최고의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를 제주도 현지에서 생산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브루클린 브루어리는 미국 맥주시장에서 매출 13위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맥주 브랜드다.

    또한 미국 크래프트 맥주회사 중 수출 1위의 기업으로 브루클린 라거를 포함해 약 30종류 이상의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로빈 사장은 "한국의 젊은 층들이 프리미엄 수입맥주를 찾고 있고 매년 수입맥주 소비량이 급증하는 현재 한국의 맥주시장 흐름이 과거 브루클린 브루어리가 설립된 25년 전 미국과 매우 흡사하다"며 "지역적인 스토리와 함께 품질 높은 프리미엄 맥주를 개발하는 최적의 기회"라고 밝혔다.


    박상률기자 sr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우성 목격담, 매년 꾸준히 등장...`이정재와 함께인 때 많아`
    ㆍ취득세 감면 올해 구매자는 혜택없나?‥내년부터 적용 `거래절벽`우려
    ㆍ유니클로 후리스, 대폭 할인‥ `히트텍 대란`에 이어 또 고객 몰릴까
    ㆍ동양증권 신용등급 `BBB-`로 추락‥투기등급 직전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중국,일본산 반도체 재료 반덤핑 조사 개시

      중국의 대일 공세가 군사적 용도로 사용될 수 있는 희토류 등 모든 품목의 수출 통제에 이어 일본산 반도체 재료 수입에 대한 반덤핑 조사로 확대됐다. 7일(현지시간) 중국 상무부는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2. 2

      "알바 근태관리 골치였는데"…젠슨황 다녀간 깐부치킨 근황

      "아르바이트생 출퇴근 관리 어떻게들 하시나요.""엑셀로 근무 시간 정리하려는데 주휴수당 등 계산이 너무 골치 아픕니다."자영업자 커뮤니티에 단골 질문으로 올라오는 고민 중 하나다. 주5일근무제로 하루 8시간씩 주 4...

    3. 3

      산은, '완전자본잠식' KDB생명에 대규모 증자…"先정상화, 後매각"

      산업은행은 2010년 KDB생명을 인수한 뒤 그동안 여섯 차례 매각을 추진했지만 모두 불발됐다. KDB생명의 취약한 재무 건전성과 과거 판매한 고금리 저축성보험 상품이 발목을 잡아서다. 산은이 일곱 번째 매각을 추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