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남자는 피부 관리도 남다르다
[김희운 기자] 최근 국가별 남성용 피부 관리 제품의 매출액과 1인당 구입액을 비교한 결과, 10년 이상 한국이 세계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밝혀졌다.

사회활동에 있어 외적인 요소가 미치는 영향이 커짐에 따라 피부 관리 또한 하나의 경쟁력으로 인식하면서 이를 바라보는 사회적 시각도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추세다.

일례로 여성 못지않게 패션과 뷰티에 관심과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들을 지칭하는 말로 메트로섹슈얼족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된 ‘그루밍족’을 들 수 있다.

그루밍족은 철저한 자기관리는 물론, 패션과 트렌드에 민감하여 신 소비 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다. 가벼운 화장을 즐기고 피부 관리에도 관심이 높아 전문 피부과를 찾는 등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으며 맑고 깨끗한 피부로 호감 가는 이미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남성피부는 선천적으로 모공이 크고 피지분비량이 많아 번들거리는 유분의 양이 많은 편이다. 남성호르몬인 안드로겐의 작용으로 땀과 피지 활동이 증가하여 표피의 각질층이 두꺼워져지며 사춘기 청소년들에게 발생하는 여드름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사춘기에 왕성한 호르몬 분비로 생긴 여드름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경우 늘어난 모공과 흉터 등으로 피부 상태가 양호하지 못한 경우도 다수다. 매일 아침 반복하는 면도 또한 피부를 자극하는 주범으로 작용하여 남성들의 피부를 메마르고 주름지게 만든다.

이에 최근 그루밍족들 사이에서는 심한 여드름 흉터, 깊은 주름, 넓게 확장된 모공, 과도한 피지 등의 문제점을 한 번에 잡아주는 ‘엑셀V’가 입소문을 타고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미국 큐테라社에서 개발한 ‘엑셀 V(Excel V)’는 세 가지 모드를 활용, 다양한 피부 병변의 맞춤형 레이저 시술이 가능하다. 피부 손상 없이 표피뿐 아니라 혈관, 여드름 흉터와 같은 색소 병변은 물론 모공, 주름, 탄력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피부문제를 동시에 해결해 준다.

기존에 치료가 어려웠던 난치성 기미나 재발되는 기미에 효과적이며 주름 및 검붉은 계통의 홍조를 포함한 여드름자국 같은 색소혈관 피부질환의 경우 93% 이상 개선이 가능하다.

엑셀브이 레이저를 이용한 색소 치료의 경우 표피층에서 진피층까지 에너지를 조사하고 멜라닌세포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비정상적인 혈관과 색소를 동시에 제거한다. 전체적인 피부 톤이 개선되고 시간적, 금전적인 부분에서 보다 경제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한 타 레이저치료 시 발생할 수 있는 화상, 과색소, 저색소 침착 등의 부작용을 줄여 FDA, KFDA, CE에서 안전한 피부 레이저로 인증을 받았다.

사파이어 쿨링 컨트롤 시스템을 통해 마취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통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해 별도의 회복기간 없이 즉시 세안이나 샤워, 화장이 가능하므로 일상생활에 지장 없이 시술을 받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에게도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압구정 드림피부과 이호균 원장은 “엑셀 V시술은 3~4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진행되며 횟수는 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3회 정도 치료로 1~2년 정도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으나 시술 이후 관리에도 결코 방심해서는 안됩니다. 꼼꼼한 클렌징은 물론 피부노화를 일으키는 과음과 흡연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남성들의 경우 멋진 몸을 만들기 위해 매일 열심히 운동하는 것에 비해 피부 관리에는 생각보다 많이 소홀한 편이다. 이에 자신을 가꾸는 일의 소중함을 아는 남자들만이 사랑 받을 준비가 되어있음을 명심해야 해야 할 것이다. (사진출처: 영화 ‘킬러스’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내년 추석 연휴 대체휴일제 첫 시행 '총 닷새 쉰다'
▶ 직장인 회식 애창곡 1위, 사원과 부장이 동시에 "무조건이야"
▶ '15m 진격의 물고기' 리드시크티스, 바다 속 거대증 대표사례
▶ 흔한 신발 판매 광고, 천장 위에 신발 모델의 하반신이? ‘깜짝’
▶ [포토] 한지혜 '앙큼한 뒤태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