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창조경제 이렇게`‥혁신창조경제포럼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근혜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창조경제를 이끌 민간 단체가 출범했습니다.



    혁신창조경제포럼은 28일 창립총회를 열고 포럼 회장에 박철곤 전기안전공사 사장을 선임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철곤 회장은 "창조경제는 시대적 과제로 미래기술을 연구하는 것이라며 ICT(정보통신기술)와 만물지능생명체이론을 접목해 우리 생활에서 직접 실천 가능하고 사업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포럼은 Web 3.0 유비쿼터스 만물지능생명체 이론을 연구.보급하고, 관산학연 협동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정책 입안 및 기술 발굴, 사업공유에 앞장설 예정입니다.



    포럼에는 조병완 한양대 공과대 교수와 오장섭 전 건설교통부 장관, 김동수 전 정보통신부 차관, 박덕배 전 농림수산식품부 차관 등 전직 고위 관료와 대학교수들이 대거 참여했습니다.


    권영훈기자 yhkw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개리 귀요미, 쌈디-이센스 서로 저격하는 사진 공개에 반응
    ㆍ[포토]레이싱모델 금보리, 워터파크인지 런웨이인지
    ㆍ학원가던 시대끝! 이인혜 위력에 학원들 `와르르`
    ㆍ태풍 북상, `콩레이` 31일 우리나라 영향권..과연 한반도 관통할까?
    ㆍ[뉴욕증시 마감] 저가 매수세·에너지주 강세 `반등`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차는 작은데 주행거리는 448㎞…기아 'EV2' 세계최초 공개

      기아는 9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신형 컴팩트 전기차 스포츠유틸리타차량(SUV) '더 기아 EV2'를 세계 최초 공개했다.EV2는 기아의...

    2. 2

      베일 벗은 기아 EV2…비좁은 유럽길도 씽씽

      기아가 9일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에서 열린 ‘2026 브뤼셀 모터쇼’에서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기아 EV2’를 처음으로 공개했다.EV2는 EV3&mid...

    3. 3

      中 AI 트렌드 이끄는 하이덴구…AI 의사에 서빙 로봇까지 [차이나 워치]

      지난 8일 중국 베이징의 서북부 하이덴구. 범용인공지능(AGI) 업체로 중국 최초의 상장사가 된 즈푸AI 본사에서 한 블록 떨어진 즈위안인공지능연구원 1층은 올해 중국 인공지능(AI) 동향을 알고 싶은 연구자와 기업...

    ADVERTISEMENT

    ADVERTISEMENT